멜론, 플레이리스트 다양성 강화 위해 ‘브랜드DJ’ 신설

멜론, 플레이리스트 다양성 강화 위해 ‘브랜드DJ’ 신설

기사승인 2019-05-29 19:27:57

멜론의 뮤직 플레이리스트에서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은 29일 ‘멜론DJ’ 서비스에 ‘브랜드 DJ’를 신설한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각 분야 대표 브랜드가 직접 구성한 플레이리스트와 동영상, 매거진, 팟캐스트 등 최신 정보 및 메시지를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멜론DJ’는 이용자와 전문가가 직접 구성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고 음악으로 소통하는 참여형 서비스다. ‘브랜드DJ’를 통해 생활 속에서 음악을 더욱 밀접하게 경험, 감상하는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브랜드DJ’에는 샤넬, 디즈니, 매거진, 나이키, 예술의 전당, 틱톡, 쏘카 등 패션, 문화예술, 생활플랫폼 등 라이프스타일 대표 브랜드들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각 브랜드DJ 계정에서는 ▲동화같은 하루가 필요할 때-디즈니 ▲다양한 영역의 크리에이터들이 선정한 음악-매거진 ▲운동할 때 필요한 노래-나이키 등 다채로운 키워드별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된다. 

특히 6월 6일 오픈하는 럭셔리 브랜드 샤넬의 브랜드 DJ는 패션 쇼 사운드트랙과 샤넬 앰버서더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날 수 있는 ‘DJ 플레이리스트’, 샤넬의 글로벌 팟캐스트 채널인 ‘샤넬 3.55 팟캐스트’, 컬렉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브랜드 매거진’을 동시에 선보인다. 

멜론 관계자는 “‘음악’이 개성을 표현하고 아이덴티티를 설명하는 중요 요소로 자리잡은 가운데, 음악의 가치를 높이고 감상의 폭과 깊이의 확대를 위해 ‘브랜드DJ’를 신설하게 되었다”며 “각 브랜드가 제안하는 새로운 시각의 플레이리스트 및 관련 정보를 통해 한층 풍성해진 컬쳐라이프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