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티빙, 스마트 TV 콘텐츠 ‘UHD 4K’ VOD 서비스 론칭=티빙이 국내 OTT 사업자 최초로 스마트TV 내 ‘UHD 4K관’을 신설, 티빙 무제한플러스 가입자 대상으로 방송‧영화 콘텐츠를 UHD 4K 화질로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UHD 4K는 기존 OTT 사업자들이 서비스 해오던 풀 HD 화질보다 4배 뛰어난 초고화질 디지털 포맷이다.
이번 UHD 4K VOD 서비스 론칭으로 영화 <명량>, <베테랑>과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 <도깨비> 등 연내 더 많은 CJ ENM의 주요 콘텐츠들을 삼성‧LG 스마트TV 티빙 앱 ‘UHD 4K관’ 에서 기존 화질보다 개선된 화면으로 VOD를 즐길 수 있게 됐다. UHD 4K서비스는 삼성ㆍLG 스마트TV를 보유한 티빙 무제한 플러스 가입 고객은 누구나 별도 추가 과금이나 요금 인상 없이 이용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시니어 고객 맞춤형 상담서비스 시행=KT스카이라이프가 7월 1일부터 유료방송 최초 전담인력을 통해 시니어 맞춤형 다이렉트 전담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만 70세 이상의 스카이라이프 고령 고객이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등록된 고객 번호와 연령이 자동 분류되어 ARS 확인 절차 없이 시니어 전담 상담사로 바로 연결된다. 상담 성격에 따라 번호를 누르는 절차를 거쳐야 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시니어 전담 상담사와 바로 연결되어 간편하다.
시니어 다이렉트 서비스는 스카이라이프 이용 중 불편 사항 해결을 위한 시니어 전용 민원 수렴창구로도 운영된다. 예를 들어 TV 셋톱박스 설정 등 고령 고객이 어려워 할 수 있는 내용은 상담 완료 후 시일 내 다시 고객에게 연락해 이해여부를 확인하고, 필요 시 기사가 직접 댁내 방문을 통해 원활히 해결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시니어 다이렉트 상담서비스는 스카이라이프의 우수 상담사 중 목소리 톤이 높고 상품 이해도가 높아 고령 고객이 쉽게 내용을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 가능한 11명의 상담사를 선정하여 전담인력을 구성하였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