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소식] 노스페이스‧K2‧마모트

[아웃도어 소식] 노스페이스‧K2‧마모트

기사승인 2019-07-05 10:29:17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의류‧패션‧잡화 부문 1위 선정=영원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9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전년 동기대비 12위 상승한 40위에 선정되며, 의류‧패션‧잡화 브랜드 중 1위에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브랜드스탁이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평가 지수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로 선정된다.

영원아웃도어 측은 “노스페이스는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으며 업계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노스페이스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외에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아웃도어 부문 1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노스페이스는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란 브랜드 철학 아래 혁신적 기술력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차별화 된 마케팅으로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노스페이스는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서 리딩 브랜드로서의 역할도 다하고 있다. 올해로 16회째인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지금까지 약 1500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하여 지구 스무 바퀴 거리에 달하는 약 82만㎞ 도보로 걸으며 대한민국 국토 곳곳을 탐험하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대표 국토 대장정 프로그램 중 하나다.

장기적인 기부 활동의 토대 마련을 위한 착한 소비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에디션’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는 쇼핑과 기부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월드비전을 통해 탄자니아 및 방글라데시 식수 개선 사업 지원과 국내 위기 아동 돕기 등에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에서 7년째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고객지향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오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K2, 여행용 ‘패커블 백’ 시리즈 7종 출시=K2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여행 타입에 맞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패커블 백’ 7종을 출시했다.

K2가 선보인 ‘패커블 백 시리즈’는 백팩, 더플백, 도트백, 슬링백, 크로스백 등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됐다. 경량의 고밀도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넉넉한 포켓 공간 확보로 실용성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면 하단부에 가방을 말아 넣을 수 있는 패커블 기능으로 초소형 패킹이 가능하여 휴대나 보관이 간편하다.

패커블 백팩은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여행은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메인 포켓 및 전면에 두 개의 상하단 지퍼 포켓과 두 개의 사이드 오픈 포켓 등 분리 수납을 통해 높은 활용성을 자랑한다.

‘패커블 더플백’은 용량에 따라 20L, 30L로 구분되어 있으며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출장이나 중〮단기 여행 가방 등으로 활용하기 좋다. 후면 부분에 캐리어에 장착 가능한 지퍼 포켓을 적용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또 추가 스트랩이 제공되어 어깨에도 걸칠 수 있는 숄더백이나 크로스백으로 활용 가능하다.

K2 용품신발기획팀 신동준 부장은 “휴가철을 맞아 출시한 여행용 패커블 백 시리즈는 가벼운 근교 여행부터 비즈니스 출장, 아웃도어 활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실용성 높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마모트, 여름 휴가지 필수템 ‘액세서리 백’ 추천=블랙야크가 전개하는 ‘For Life’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Marmot)는 여름 휴가지에서 스타일과 활동성을 높여줄 다양한 형태의 액세서리 백을 선보였다.

‘녹스 힙쌕’은 길이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으로 힙쌕과 슬링백 두 가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내부 포켓을 적용해 효율적인 분리 수납이 가능하다. 외부 앞쪽에 적용된 히든 체인은 에어팟 케이스나 키링 등 작은 액세서리를 매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폴리에스터 소재로 움직임이 많은 액티비티에도 사용하기 좋으며, 다크그레이, 네이비, 블랙 3가지의 모던한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디든 매치하기가 쉬운 아이템이다.

‘글램 슬링백’은 전면 오픈 형태에 스마트기기를 보관할 수 있는 포켓을 적용해 가방을 착용한 채로 태블릿 PC 등 소규모의 스마트기기를 넣고 꺼내기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측면 오픈이 가능한 형태로 디자인돼 효율적인 분리수납이 가능하다.

‘어반 크로스백’ 역시 내부에 스마트패드 및 소형 스마트기기 수납용 오거나이저가 적용된 제품이다. 여기에 2개의 조절 가능한 스트랩이 적용돼 크로스백과 힙쌕 두 가지 방식으로 연출할 수 있다.

마모트 관계자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액세서리 백은 휴대하기 좋고 꼭 필요한 소지품만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어 특히 여름 휴가지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마모트 액세서리 백은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착용 가능하고 소지품을 비롯해 스마트기기도 보관할 수 있어 여행지 수납 고민을 줄여줄 실용적인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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