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은행, 민방위 지진대피훈련 실시 外 기업

[금융 이모저모] 우리은행, 민방위 지진대피훈련 실시 外 기업

기사승인 2019-10-31 09:32:39

우리은행은 30일 행정안전부 주관 제413차 민방위 지진대피훈련을 했다. 우리은행은 또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 모바일뱅킹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위해 타행계좌를 등록하면 경품을 증정한다. 

우리은행, 민방위 지진대피훈련 실시

우리은행은 30일 행정안전부 주관 제413차 민방위 지진대피훈련을 했다. 우리은행은 재해재난 매뉴얼에 따라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총 3단계(최초 지진발생 단계-대피장소로 이동 단계-대피장소 집결단계)로 훈련했다.

이번 훈련은 임원이 안전책임자로 참여하고 각 단계별 상황대처능력을 부서간 교차평가해 실질적인 훈련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9월 ‘2019년 민방위활동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우리은행 오픈뱅킹 이벤트…타행계좌 WON뱅킹 등록 시 경품

우리은행이 오는 12월 15일까지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이벤트를 한다. 타행입출식 계좌를 ‘우리WON뱅킹’에 등록한 고객 2만명에게 GS쿠폰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우리은행은 서비스 편의를 위해 모바일 앱 메인화면과 SNS를 활용해 오픈뱅킹 소개와 이용방법을 안내,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오픈뱅킹 특화된 상품 라인업 구축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모바일뱅킹에 타행 계좌 등록 시 경품 

기업은행이 오픈뱅킹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27일까지 i-ONE뱅크에 타행 입출식·예금·적금·펀드 계좌를 등록한 고객 506명을 추첨해 스마트폰 등 경품을 증정한다. 계좌 등록 시 자도 응모된다. 당첨자는 오는 12월 18일 이후 발표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