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가 코엑스와 킨텍스가 아닌 호텔특성화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11월 5일 개최되어 예비 호텔리어들이 주목하고 있다.
한호전에서 실시하는 취업박람회는 우수호텔아카데미 호텔리어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년 개최되는 취업지원행사로 산학협력이 체결되어 있는 특급호텔 및 관광기업 300여곳 인사담당자가 한호전에 방문해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하여 이를 통해 호텔관광학과과정 학생은 조기취업에 성공하게 된다.
오는 5일 진행되는 취업박람회는 면접 전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취업동기부여 및 취업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현장모의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더불어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다양한 스킬을 습득하도록 진행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또한 이날 취업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인지도가 높은 파라다이스시티, 조선호텔, 파크하얏트, 안다즈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 등 특급호텔, 리조트 등의 업체가 부스를 운영해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며 해외 유학정보, 해외 취업설명관 등 까지 운영하여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호텔경영학과과정 학부장 이현주 교수는 “청년실업난인 만큼 20대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걱정이 많지만 한호전 호텔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입학과 동시에 체계적으로 준비를 해나갈 수 있다. 열심히 준비해 온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에서는 관광학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딜러학과과정, 항공운항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