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문화 소외계층 대상 한의과학체험 활동 지원

한의학연, 문화 소외계층 대상 한의과학체험 활동 지원

기사승인 2020-04-24 09:54:26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이 과학문화 소외계층에게 한의과학체험 활동을 지원했다.

한의학연은 23일 대전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한의과학 체험키트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선미 한의학연 부원장이 참여해 지역 독거노인 100명을 위한 ‘약용식물 기르기’체험 키트와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위생 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한의학 교육 및 과학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기부·사회공헌 브랜드 ‘KIOM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 19 여파로 외부활동의 제약이 큰 연령층을 대상으로 가정에서도 쉽게 과학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외에도 한의학연은 ‘대구아동복지센터’ 내 68명의 초·중·고교생에게 ‘청비고 만들기 체험’키트를 제공했다. 자체 제작한 유튜브 영상자료를 함께 배포해 온라인으로 체험 활동 및 한의 기초지식 등에 대한 교육을 병행했다.

또 한의학연은 유튜브 구독 및 댓글 인증 이벤트를 실시해 일반인에게도 한의과학 체험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8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한의학연 유튜브 영상에 댓글을 작성한 신청자 중 50명을 추첨으로 선정해 ‘청비고 만들기 체험’ 키트를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김종열 한의학연 원장은 “그동안 연령별·지역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왔다”며 “코로나19로 과학문화 체험의 기회가 줄고 있는 만큼 온라인 등 원격 체험프로그램을 특화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 환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