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종근당, 보툴리눔 톡신 ‘원더톡스’ 출시

[제약산업] 종근당, 보툴리눔 톡신 ‘원더톡스’ 출시

기사승인 2020-04-29 10:51:33

[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종근당이 보툴리눔 톡신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유유제약은 자사 사회공헌활동의 외신 보도 소식을 전했다. 동성제약은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로 활동할 대학생들을 모집한다.

▷종근당, 보툴리눔 톡신 ‘원더톡스’ 출시=종근당이 보툴리눔 톡신 ‘원더톡스’를 오는 5월1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원더톡스는 보툴리눔 톡신 A형 제품으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해 근육의 움직임을 제어한다. 미간주름 개선을 적응증으로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회사는 지난 2013년 미용 전담 BH(Beauty & Health)사업부를 신설하고 히알루론산 필러 ‘스타일에이지’와 리프팅용 실 ‘실크로드’, 가슴보형물 ‘유로실리콘’ 등 다양한 미용성형 제품을 선보였다. 

▷유유제약 코로나19 관련 CSR , 美 CNN에 보도=유유제약이 미국 방송사 CNN에서 코로나19 관련 인상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 기업으로 소개됐다. CNN은 “Impact Your World”라는 기획코너를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에 맞서는 전세계의 다양한 모습들을 연속 보도하고 있다. 회사는 중국의 온라인쇼핑몰 Light in the Box, 인도의 IT기업 Wipro와 함께 코로나19 관련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아시아 기업 중 하나로 소개됐다. 회사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협의를 거쳐 비타민, 해열제, 항알러지제 등 각종 의약품을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통해 코로나19 경증 확진자 수용 생활치료센터 15곳에 전달한 바 있다.

▷동성제약,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 4기 모집=동성제약이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 4기를 모집한다. 동행에 선발된 대학생 30명은 회사의 브랜드와 제품으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동행 4기는 대학생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저독성·무취 살충제 ‘비오킬’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회사는 동행 4기 운영 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홍보 미션 대신, 온라인에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활동기간은 2020년 7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이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팀과 개인에게는 포상도 예정돼 있다. 지원을 희망자는 5월31일까지 회사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구글폼으로 접수하면 된다.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