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뮤지엄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 온라인 전시투어 중계

디뮤지엄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 온라인 전시투어 중계

기사승인 2020-05-04 11:06:22 업데이트 2020-05-04 11:06:27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디뮤지엄은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 전시회의 개막에 앞서 온라인을 통해 미리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투어를 오는 6일 저녁 6시부터 네이버TV 대림미술관‧디뮤지엄 공식계정을 중계한다.

이번 온라인 전시투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미술관의 방문이 어려운 상황속에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전시를 관람하며 예술로 치유와 위로의 시간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투어는 전시를 기획한 대림미술관‧디뮤지엄 김지현 수석 큐레이터가 진행한다. 참여 작가들에게 직접 듣는 작품 감상법부터 깜작 게스트가 출연해 전시의 관람팁까지 생생하게 전한다.

또한 중계가 진행되는 동안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제출하고 정답을 맞춘 온라인 관람객에게 선착순으로 전시 연계 아트상품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도 실시한다.

전시투어 중계 시청은 6일 저녁 6시부터 네이버TV 대림미술‧디뮤지엄 공식계정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PC,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디뮤지엄 측은 “이번 전시투어 중계가 온라인 관람객과 만나는 본격적인 미술관 온라인 활동의 포문을 열 것”이라며 “앞으로 언제 어디서나 전세계 관람객들이 일상이 예술이 되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디뮤지엄만의 온라인 전시, 문화,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라인상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뮤지엄 ‘SOUNDMUSEUM: 너의 감정과 기억’은 듣는 경험과 보는 것을 통해 감성을 확장하는 새로운 장르의 공감각적 기획 전시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10팀의 다양한 비주얼&사운드 아트 작품을 개관 이래 최대 규모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전시 개막을 잠정 연기했으며, 정확한 전시 개최일 및 전시 기간은 추후 확정이 되는대로 디뮤지엄의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