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가족 다양성 확산 위해 ‘세상모든가족함께’ 누리집 개편

여가부, 가족 다양성 확산 위해 ‘세상모든가족함께’ 누리집 개편

기사승인 2020-05-14 12:26:49

[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여성가족부가 가족 다양성 캠페인 ‘세상모든가족함께’의 누리집을 15일자로 개편한다.

세상모든가족함께는 가족 다양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여가부가 지난해 5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누리집은 온라인 공간에서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과 국민들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지난해 8월부터 운영됐다.   

누리집 개편은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콘텐츠 공유와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개편된 누리집에서는 ‘우리 동네 가족센터’, ‘돌봄공동체 소통공간’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가족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 강화된다. 콘텐츠 공유 기능과 SNS 게시물 연동 기능 등도 추가된다.

누리집에서 열람할 수 있는 주요 정보는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 소개 ▲생애주기별 가족서비스 정보 ▲가족센터 정보 ▲돌봄공동체 소개 ▲온·오프라인 행사 정보 ▲가족 다양성 국민인식조사 결과 등이다.

여가부는 캠페인의 하반기 진행 계획도 설명했다. 여가부는 방송과 온·오프라인을 종합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우선, 5월 말부터 연말까지 국민참여 SNS 캠페인, 특집방송 프로그램, 언어개선 캠페인, 공익광고 송출, 다큐멘터리 송출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하반기에는 온라인 캠페인과 방송을 지속적으로 활용하면서 오프라인 가족행사도 1회 추진할 계획이다. 다만,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비해 대체 프로그램도 기획한다는 것이 여가부의 계획이다.

한편, 여가부는 누리집 개편을 계기로 캠페인 로고 게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희망자는 누리집에서 캠페인 슬로건 이미지를 다운로드 한 후,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에 해시태그와 함께 다양한 가족 응원 문구를 게시하면 된다. 해시태그에는 #세상모든가족함께, #여성가족부, #다양한가족 등이 필수 포함돼야 한다. 이벤트는 1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6월5일에 발표된다.

김권영 여가부 가족정책관은 “개편된 누리집을 통해 보다 많은 가족과 국민들이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을 알게 되고, 필요한 가족서비스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