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신작 FPS 발로란트 6월 2일 정식 출시

라이엇, 신작 FPS 발로란트 6월 2일 정식 출시

기사승인 2020-05-22 11:13:21 업데이트 2020-05-22 11:13:24

[쿠키뉴스] 문창완 기자 = 라이엇 게임즈가 1인칭 전술 슈팅(FPS) 게임 신작 ‘발로란트’를 오는 6월 2일 전세계에 무료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처음 개발해 선보이는 1인칭 전술 슈팅 게임으로, 작년 리그 오브 레전드(LoL) 10주년 행사에서 ‘프로젝트 A’라는 가칭으로 최초 공개됐다. LoL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지적 재산권(IP)을 사용하며 5대5 대전형 방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총기와 각 캐릭터의 고유 스킬 등을 활용해 전술 플레이를 전개할 수 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에서 진행 중인 발로란트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는 오는 29일 종료되며 그 동안의 플레이 기록과 플레이어 계정은 초기화될 예정이다. 한국은 지난 5일부터, 미국과 유럽 지역은 이에 앞서 4월 7일부터 CBT를 진행해왔다. 4월 개시 당일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 수 172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발로란트 총괄 프로듀서 애나 던런은 “발로란트를 기다려주신 전세계 플레이어분들께 출시 일정 소식을 알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출시는 발로란트가 준비해 온 대장정의 시작으로, 앞으로 플레이어분들 앞에 펼쳐질 흥미진진한 여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공식 출시를 기점으로 신규 캐릭터와 맵, 새로운 게임 모드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PC방 유저를 위해 프리미엄 PC방 서비스도 제공된다. PC방에서는 발로란트에 등장하는 모든 요원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에 대한 안내가 추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발로란트 최소 사양은 CPU 인텔 코어 2 듀오 E8400, 그래픽카드 인텔 HD 4000 이상으로 권장하며 윈도우7 및 4GB 램 이상을 보유한 PC에서 정상 구동된다.

lunacyk@kukinews.com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문창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