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조현우 기자 =드롭탑이 신선한 원두의 맛을 그대로 살린 ‘리얼 콜드브루’ 2종을 출시한다.
22일 드롭탑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무첨가·무착향 RTD 제품으로 열을 가하지 않고 고압으로 콜드브루를 추출하는 HPP(초고압 살균) 방식을 사용해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리얼 콜드브루 2종은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리얼 오리지널 콜드브루’와 싱글 오리진 ‘리얼 콜롬비아 콜드브루’로 구성했다. 원두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각 산지별 원두에 맞는 맞춤형 로스팅을 사용했다.
‘리얼 오리지널 콜드브루’는 견과류의 고소한 맛을 가진 브라질 원두를 베이스로 베트남 원두를 블렌딩해 구수한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시티(City) 로스팅을 통해 단맛을 구현하고 원두 본연의 특성을 보존했다.
‘리얼 콜롬비아 콜드브루’는 단일 원산지 원두만을 사용해 개성을 한껏 살렸다. 견과류의 고소함과 산미가 어우러졌고, 부드러운 단맛도 풍부하다. 풀 시티(Full City) 로스팅 기법을 활용해 지나친 산미를 줄였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여름철을 대표하는 커피인 콜드브루의 풍미를 편의점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드롭탑만의 노하우로 카페 수준의 퀄리티를 보존했기 때문에 고급 커피를 즐기는 2040 소비자들의 입맛에 제격일 것”이라고 말했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