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유럽 약물사용자문위원회, 셀트리온 ‘램시마SC’ 적응증 추가 승인 권고

[제약산업] 유럽 약물사용자문위원회, 셀트리온 ‘램시마SC’ 적응증 추가 승인 권고

기사승인 2020-06-29 17:14:33

[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제약업계 기업들이 연구개발 활동으로 분주하다. 셀트리온은 램시마SC의 적응증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을 전했다. GC녹십자웰빙은 구절초추출물의 관절 통증 개선효과를 확인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대원제약은 인제대학교와 협업해 의약품·디바이스 결합 제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유럽 약물사용자문위원회, 셀트리온 ‘램시마SC’ 적응증 추가 승인 권고=셀트리온은 지난 25일(현지시간)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의 적응증 추가 신청에 대해 '허가 승인 권고' 의견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CHMP는 의약품에 대한 과학적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EMA에 허가 여부 의견을 제시하는 기구다. 회사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최종 승인이 일반적으로 CHMP의 허가 승인 권고 후 1~3개월 내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램시마SC는 조만간 기존 인플릭시맙 정맥주사(IV) 제형의 모든 성인 적응증을 획득한 최초의 인플릭시맙 SC 제형이 될 것이라고 회사는 전망했다.

▷GC녹십자웰빙, 관절건강 건기식 ‘구절초추출물’ 인체적용시험 완료=GC녹십자웰빙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구절초추출물 ‘GCWB106’의 무릎골관절염 증상과 통증 개선효과를 확인했다고 29일 밝혔다. 연구는 GC녹십자웰빙과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연구팀이 공동으로 실시했으며, 경증 무릎골관절염(K/L grade 1-2)으로 진단된 환자 12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진행됐다. 회사에 따르면 연구에 참여한 환자들의 통증평가척도 점수(VAS, 0~100점)가 평균 43점에서 30점으로 약 30% 수준으로 감소했다. 회사는 지난 5월 식약처에 GCWB106의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 신청을 마쳤으며, 이번 연구결과를 국내외 학회지에 투고할 예정이다.

▷대원제약·인제대, 고효율 약물전달 기술 공동연구 MOU 체결=대원제약은 인제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과 고효율 약물 전달 기술 개발 공동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공동 연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0년 바이오 산업 핵심 기술 개발 사업’ 분야의 ‘콘택트렌즈를 이용한 고효율 약물 전달 기술 개발’ 신규 국책 과제로 선정됐다. 이로써 양 기관은 5년간 정부 지원을 받아 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연구 주제는 의약품과 디바이스를 결합한 융복합 제품 개발로, 양 기관은 콘텍트렌즈 적용 신개념 안구건조증 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