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21대 국회 전반기 정무위원장으로 3선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남동을)이 29일 선출됐다.
윤 의원은 이날 오후 21대 국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해 열린 본회의 표결에서 재석 181명 중 180표를 얻어 정무위원장직에 올랐다.
윤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무위원회에는 코로나19 위기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혁신성장, 공정경제, 금융혁신 등 정책현안들이 산적해있다”고 밝혔다.
이어 “정무위의 정책 현안들은 그 하나하나가 국민의 민생현안과 직결된다는 점에서 우리 국회가 반드시 이뤄내어야 하는 과제”라고 강조했다.
윤 위원장은 뒤이어 열린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주요 정책현안들을, 여야 위원님 모두가 합심하고 서로 양보하여,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할 시점”이라며, “위원장으로서 앞으로 여러 위원님들의 협조와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위원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관석 정무위원장 프로필
▲1960년 서울 출생 ▲민주통합당 원내부대표 ▲민주통합당 남동을 지역위원장 ▲열린우리당 인천광역시당 사무처장 ▲대통합민주신당 17대 대통령선거대책위원회 기획단 실장 ▲민주개혁인천시민연대 사무처장 ▲송영길 인천시장 초대 대변인 ▲국회 정치개혁특위 간사 ▲민주당 수석대변인, 최고위원, 정책위 수석부의장, 인천시당위원장 ▲제19·20·21대 국회의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