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컬쳐메이커’ 1기 35명 모집

공주시, ‘공주컬쳐메이커’ 1기 35명 모집

문화도시 공주의 새로운 문화리더 발굴 - 육성

기사승인 2020-07-13 23:12:06

공주컬쳐메이커 공모포스터.

[공주=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문화도시 공주를 새롭게 그려갈 문화기획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공주컬쳐메이커’ 1기 35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이달 29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고마에서 열리며, 기본과 이해, 이론, 심화과정 등으로 나눠 총 15강으로 진행되고 문화탐방 워크숍과 멘토 워크숍, 해커톤 및 수료식이 별도로 개최된다.

수강료는 10만원으로 미 출석 2회 이하일 경우 전액 환급 및 수료증을 제공하고, 우수 수강생의 경우에는 공주시장상 또는 공주시문화도시센터장상과 함께 다양한 상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향후 문화도시조성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경우 문화도시 사업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공주컬쳐메이커는 공주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이나 공주시 소재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공주시문화도시센터(www.gjccc.or.kr)와 공주시청(www.gongju.go.kr)에서 공주컬쳐메이커 모집공고 및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공주시문화도시센터 담당자 이메일(hihj0821@gmail.com)로 발송하면 된다.

황의정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공주를 공주답게 만들어갈 문화기획자를 발굴하고 키우는 사업”이라며, “국내 저명한 문화기획자를 대거 초청해 질 높은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