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산업] 동부병원, 공공병원 첫 '근로자 건강 우수사업장' 外

[병원산업] 동부병원, 공공병원 첫 '근로자 건강 우수사업장' 外

기사승인 2020-09-24 10:33:23

◇동부병원, 공공병원 첫 '근로자 건강 우수사업장'
= 서울특별시동부병원(병원장 김석연, 이하 동부병원)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2020년도 상반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평가’에서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관은 서울특별시 동부병원, 씨제이제일제당 안산공장,태웅 제강사업부, 해성디에스 주식회사,포스코아이씨티 본사, 삼성물산 1784 프로젝트 2단계 건축공사 총 6개 기관이다. 이로써 동부병원은 올해 병원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이 되었으며, 공공의료기관 중에서는 이번이 최초다.

동부병원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선별진료소 운영과 감염병 전담병원의 소산병원으로서 취약계층 전원 입원을 전담하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지친 직원들을 위해 ‘전 직원 마음방역 캠페인’ 및 ‘감정노동 근로자 건강보호 캠페인’등을 운영 중이다. 이같은 적극적인 코로나19 대응과 동시에 직원의 건강증진에도 기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근로자 건강증진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된 것이다.

동부병원 김석연 병원장은 “우리병원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공공의료가 나아가야할 길을 제시해 주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비대면 공공의료 서비스를 확장한 ‘서울케어존’을 시작으로 보편적이고 능동적인 언택트(Untact) 공공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와 직원 모두 안전하고 편안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영 교수 대전시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장 임명= 건양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임우영 교수가 대전시 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장에 임명됐다고 24일 밝혔다. 임기는 2022년까지 만 2년이다.

대전시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은 보건복지부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대전시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자문과 지원을 맡고 있다.

임우영 교수는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단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민 정신건강 증진과 복지사업 지원 등을 통해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우영 교수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했으며, 현재 건양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대전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으로 재직 중이다.

◇이신희 교수 국제위암학술대회서 ‘최고 구연 발표상’ 수상=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소화기내과 이신희 교수가 최근 개최된 2020년 대한위암학회 주최 국제위암학술대회에서 ‘최고 구연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위장관기질종양을 진단받은 한국 환자에서 분자 표적의 유전적 특성(Genetic Characterization of molecular targets in Korean patients with gastrointestinal stromal tumors)’을 주제로 한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은 대한위암학회 공식저널(Journal of Gastric Cancer)에도 게재됐다

이 교수는 “위장관기질종양 진단을 받은 환자들의 유전적 변이를 분석해 변이가 있는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는 표적치료제 연구를 위한 유전적 정보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대서울병원 웰에이징센터, 비만클리닉 외래진료 시작=이대서울병원 웰에이징센터 내에 비만클리닉을 개설해 매주 목요일 오후 진료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비만의 폐해를 널리 알려 ‘비만 파수꾼’이란 별명으로 유명한 심경원 가정의학과 교수를 필두로, 김지훈 성형외과 교수와 이윤택 외과 교수가 함께 협진을 통해 최적의 치료법을 제시한다.

각 해당과 의료진 협진을 통해 약물 치료와 운동 처방 뿐만 아니라 체형 교정 및 고도비만수술까지 가능하며, 외래 당일 웰에이징센터에서 모든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심경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이대서울병원 비만클리닉에서는 식욕억제제 등 약물 요법과 운동요법은 물론 고도비만 해결을 위한 비만수술까지 가능하다"며 "비만 관련 최고 수준의 전문의들이 환자별 맞춤 비만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KPGA 전가람 프로, 의정부성모병원 의료진 응원=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한국프로골프협회 전가람 프로골퍼(볼빅)가 코로나 19로 고생하는 의료진과 교직원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전가람 프로는 코로나 19로 고생하시는 의료진 여러분! 고맙습니다! 응원합니다! 라는 문구를 준비해 의정부성모병원 의료진을 응원했다. 

전 프로는 “직접 병원을 방문하여 인사를 나누고 응원을 하고 싶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의미로 사진을 통해 메시지를 전하는 비대면 형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했다.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 여러분들의 노력과 수고를 많은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