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유안타증권, 대만주식 거래 개시 外 유진·키움

[쿡경제] 유안타증권, 대만주식 거래 개시 外 유진·키움

기사승인 2020-10-13 00:40:01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유안타증권이 대만주식 거래 서비스를 개시했다. 유진투자증권은 20억원 규모의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을 공모 받고, 키움증권은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0원 이벤트를 연다.

▲ 유안타증권 제공
“글로벌 IT산업의 생산기지 대만에 투자하세요” 유안타증권, 대만주식 거래 서비스 오픈

유안타증권은 12일 대만 주식시장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대만주식 거래 서비스를 오픈하고 오는 12월 말까지 거래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거래대상 주식은 대만 타이완증권거래소(TWSE, 약 1120종목)과 타이페이증권거래소(TPEX, 약 875종목)에 상장된 주식이며, HTS ‘티레이더’나 MTS ’티레이더 M’을 통해 매매 가능하다. 유안타증권 고객들은 기존 중국(후·선강퉁, 홍콩), 미국, 베트남에 이어 대만 주식까지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대만 브로커리지 1위 증권사인 유안타금융그룹의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생생한 대만시장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대만 유안타증권 리서치 법인 YSIC(Yuanta Securities Investment Consulting)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쓴 시황, 기업·산업 리포트, 추천종목 등 다양한 분석자료를 ‘티레이더’와 ’티레이더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말 한국과 대만 유안타증권 애널리스트들이 함께 참여해 대만주식 투자지침서 『어서와 대만은 처음이지?』와 대만주식 가이드북 『Welcome to Taiwan』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티레이더’와 ‘티레이더M’ 등 거래 매체를 통해 대만주식 특화 콘텐츠도 제공한다. ‘대만 tRadar’ 메뉴에서 티레이더만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제시하는 공략주와 매수·매도 시점을 알려주는 햇빛·안개 차트 신호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월31일까지 대만주식 1회 이상 거래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 대만, 미국, 중국, 홍콩, 베트남 등 해외주식 거래금액을 합산해 10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을 제공한다. 해외주식 300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6잔’과 추첨을 통해 대만 자전거업체 메리다(MERIDA) 고급자전거와 백화점 상품권도 지급한다.

또 각 시장별로 전월 또는 직전 3개월 평균 3000만 원 이상 거래 시 익월에 해당국가의 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에 10,000 USD(달러) 이상 입금 시 백화점 상품권 1만원, 100,000 USD(달러) 입금 시 백화점 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유동원 글로벌 인베스트먼트 본부장은 “대만은 전체 주식시장에서 IT기업 비중이 약 60%에 달하는데다 메모리 반도체에 의존하는 한국 IT산업과 달리 비메모리 반도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를 전방산업으로 보유하고 있어 대만 시장을 한국 주식시장 투자의 보완재 개념으로 접근할 수 있다”며 “한국에서 대만을 가장 잘 아는 유안타증권을 통해 글로벌 IT산업의 생산기지 대만에 투자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만주식 거래 서비스 이용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투자증권,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 오는 14일 오후 2시까지 총 20억원 규모의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ELS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69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코스피200지수(KOSPI200),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4.4%로 모두 동일하다.

‘제369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13.2%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년 6개월 동안 세 차례 리자드상환 기회도 주어진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6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2.2%(연 4.4%)의 쿠폰이 지급되며,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4.4%(연 4.4%)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18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을 경우 3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6.6%(연 4.4%)의 쿠폰이 지급된다.

노낙인(No Knock-in) 구조이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일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키움증권 제공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0원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대표이사 이현)은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2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다.이벤트 참여 대상은 지난 1일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고객과 지난 3월31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지난 4월 1일부터 6개월간 선물옵션 거래가 없던 휴면고객이다.

이벤트 신청 시 비대면 계좌 기준 3개월 동안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2월 31일 이전 체결 건까지 한시적으로 수수료 0원이 적용된다. 오는 2021년 1월1일 이후 체결 건부터는 유관기관 수수료만 납부하게 되며, 코스피200선물 기준 약 90%의 수수료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비대면 계좌 기준으로 수수료 할인 적용기간 동안 선물 600억원 이상 또는 옵션 30억원 이상 거래금액 충족 시 추가 3개월을 적용 받아 최대 6개월간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