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유안타증권이 대만주식 거래 서비스를 개시했다. 유진투자증권은 20억원 규모의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을 공모 받고, 키움증권은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0원 이벤트를 연다.
“글로벌 IT산업의 생산기지 대만에 투자하세요” 유안타증권, 대만주식 거래 서비스 오픈
유안타증권은 12일 대만 주식시장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대만주식 거래 서비스를 오픈하고 오는 12월 말까지 거래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거래대상 주식은 대만 타이완증권거래소(TWSE, 약 1120종목)과 타이페이증권거래소(TPEX, 약 875종목)에 상장된 주식이며, HTS ‘티레이더’나 MTS ’티레이더 M’을 통해 매매 가능하다. 유안타증권 고객들은 기존 중국(후·선강퉁, 홍콩), 미국, 베트남에 이어 대만 주식까지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대만 브로커리지 1위 증권사인 유안타금융그룹의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생생한 대만시장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대만 유안타증권 리서치 법인 YSIC(Yuanta Securities Investment Consulting)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쓴 시황, 기업·산업 리포트, 추천종목 등 다양한 분석자료를 ‘티레이더’와 ’티레이더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말 한국과 대만 유안타증권 애널리스트들이 함께 참여해 대만주식 투자지침서 『어서와 대만은 처음이지?』와 대만주식 가이드북 『Welcome to Taiwan』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티레이더’와 ‘티레이더M’ 등 거래 매체를 통해 대만주식 특화 콘텐츠도 제공한다. ‘대만 tRadar’ 메뉴에서 티레이더만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제시하는 공략주와 매수·매도 시점을 알려주는 햇빛·안개 차트 신호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월31일까지 대만주식 1회 이상 거래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 대만, 미국, 중국, 홍콩, 베트남 등 해외주식 거래금액을 합산해 10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을 제공한다. 해외주식 300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6잔’과 추첨을 통해 대만 자전거업체 메리다(MERIDA) 고급자전거와 백화점 상품권도 지급한다.
또 각 시장별로 전월 또는 직전 3개월 평균 3000만 원 이상 거래 시 익월에 해당국가의 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에 10,000 USD(달러) 이상 입금 시 백화점 상품권 1만원, 100,000 USD(달러) 입금 시 백화점 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유동원 글로벌 인베스트먼트 본부장은 “대만은 전체 주식시장에서 IT기업 비중이 약 60%에 달하는데다 메모리 반도체에 의존하는 한국 IT산업과 달리 비메모리 반도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를 전방산업으로 보유하고 있어 대만 시장을 한국 주식시장 투자의 보완재 개념으로 접근할 수 있다”며 “한국에서 대만을 가장 잘 아는 유안타증권을 통해 글로벌 IT산업의 생산기지 대만에 투자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만주식 거래 서비스 이용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 오는 14일 오후 2시까지 총 20억원 규모의 멀티리자드형 스텝다운 ELS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69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코스피200지수(KOSPI200),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4.4%로 모두 동일하다.
‘제369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13.2%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년 6개월 동안 세 차례 리자드상환 기회도 주어진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6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2.2%(연 4.4%)의 쿠폰이 지급되며,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4.4%(연 4.4%)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18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을 경우 3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6.6%(연 4.4%)의 쿠폰이 지급된다.
노낙인(No Knock-in) 구조이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일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0원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대표이사 이현)은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물옵션 수수료 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2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다.이벤트 참여 대상은 지난 1일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고객과 지난 3월31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지난 4월 1일부터 6개월간 선물옵션 거래가 없던 휴면고객이다.
이벤트 신청 시 비대면 계좌 기준 3개월 동안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2월 31일 이전 체결 건까지 한시적으로 수수료 0원이 적용된다. 오는 2021년 1월1일 이후 체결 건부터는 유관기관 수수료만 납부하게 되며, 코스피200선물 기준 약 90%의 수수료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비대면 계좌 기준으로 수수료 할인 적용기간 동안 선물 600억원 이상 또는 옵션 30억원 이상 거래금액 충족 시 추가 3개월을 적용 받아 최대 6개월간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syu10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