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도시락, 해피빈 ‘방구석 언택트 기부 캠페인’으로 2천만원 기부

본도시락, 해피빈 ‘방구석 언택트 기부 캠페인’으로 2천만원 기부

기아대책 통해 결식우려 아동에게 본도시락 전달

기사승인 2020-12-28 16:55:09
본도시락은 해피빈 ‘방구석 언택트 기부 캠페인’을 통해 2000만원을 결식우려 아동을 위해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본도시락 이재의본부장, 기아대책 김태일 총괄본부장, 본도시락 마케팅팀 김만기팀장(사진제공=본아이에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11월 4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한 ‘방구석 언택트 기부 캠페인’ 결과로 해피빈을 통해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기부금은 수행기관인 기아대책을 통해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소외된 결식아동이 따뜻하고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들이 겨울 신메뉴 짬뽕순두부와 여수꼬막덮밥 구매 시 네이버 해피빈에 자동으로 100원이 기부되는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겨울 신메뉴인 짬뽕순두부는 몽글몽글 순두부와 화끈한 불 맛 짬뽕의 맛을, 여수꼬막덮밥은 제철 꼬막을 듬뿍 올려 입 안 가득 퍼지는 여수 바다 내음을 자랑하는 메뉴다. 기부 캠페인이 종료된 현재까지도 약 23만개 판매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다.

캠페인 진행 결과 해피빈을 통해 코로나19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2000만원을 기부할 수 있게 됐다. 함께 진행된 굿액션 캠페인 역시 총 4105명이 응원 댓글에 동참했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추운 겨울을 보낼 결식 아동들에게 든든한 한 끼와 지역 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 전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지역 사회 모두가 동참해 손길을 내밀 수 있는 따뜻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