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은 수행기관인 기아대책을 통해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소외된 결식아동이 따뜻하고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들이 겨울 신메뉴 짬뽕순두부와 여수꼬막덮밥 구매 시 네이버 해피빈에 자동으로 100원이 기부되는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겨울 신메뉴인 짬뽕순두부는 몽글몽글 순두부와 화끈한 불 맛 짬뽕의 맛을, 여수꼬막덮밥은 제철 꼬막을 듬뿍 올려 입 안 가득 퍼지는 여수 바다 내음을 자랑하는 메뉴다. 기부 캠페인이 종료된 현재까지도 약 23만개 판매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다.
캠페인 진행 결과 해피빈을 통해 코로나19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2000만원을 기부할 수 있게 됐다. 함께 진행된 굿액션 캠페인 역시 총 4105명이 응원 댓글에 동참했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추운 겨울을 보낼 결식 아동들에게 든든한 한 끼와 지역 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 전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지역 사회 모두가 동참해 손길을 내밀 수 있는 따뜻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