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쿠키뉴스] 강은혜 기자 =강원 인제군(군수 최상기)이 지역 인재의 주거 편의 제공을 위해 2021년 인제군 기숙사 입사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 기숙사는 향토학사(다산관·예지원·국제인재양성관)와 강원학사(서울 도봉구), 마포공공기숙사(서울 창전동) 등 3곳이다.
향토학사의 신청 대상자는 춘천시 소재 전문대학 이상의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신청 기간은 국제인재양성관은 오는 25일까지, 다산관·예지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이며, 구비서류를 갖춰 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교육협력부서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 하면된다.
강원학사의 신청 대상자는 공고일(2021.1.11.기준) 현재 관내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군민의 자녀 또는 본인이다.
신청일은 오는 21일까지이며, 강원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을 접수한 뒤 원본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마포공공기숙사의 신청 대상자는 공고일(2021.1.11.기준) 현재 관내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군민의 자녀 또는 본인이며, 서울시 소재 전문대학 이상의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5일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제군은 기숙사 신청자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또는 자녀, 장애인 본인 및 자녀에 해당 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 대학생을 우선으로 하되, 미달 시 대학원생도 선발해 최종 합격자를 다음 달 초 인제군청 홈페이지란을 통해 발표하다는 방침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각 학사별 모집 일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고시공고를 필히 확인해야 한다"며 "기숙 생활을 통해 지역 인재가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kangddo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