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식장산문화공원 편의시설 구축 '시동'

대전 동구, 식장산문화공원 편의시설 구축 '시동'

총 사업비 3억 원...주차시설 보완 등 위한 실시설계 용역 이달 착수 예정

기사승인 2021-03-02 21:28:18

대전 동구청사 전경.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식장산문화공원 편의시설 보완을 위한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한다고 2일 밝혔다.

식장산문화공원은 대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조망과 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진 대전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이나 주차 면적 부족 및 볼거리 부족 등의 지적이 있었다.

이에 동구는 작년 공모사업 신청에 따른 시비 3억 원을 지원받아 주차시설을 확대 조성할 예정이며 야간 이용객을 위한 경관조명 및 포토존을 설치하고 전망대에 문화공원 카페 조성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구는 오는 4월까지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한 뒤 공원조성계획 변경 등의 행정절차 이행 후  금년 9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황인호 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동구 8경중 하나인 식장산이 전국적인 명소가 되어 관광도시 동구 조성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과 전문가 의견 등을 적극 고려해 심도 있는 설계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장산문화공원은 지난 해 한국관광공사 ‘전국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선정되는 등 최근 전국적인 관광 명소로 급부상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