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티어 대학’ 가리자… LoL 대학리그 ‘배틀 아카데미아’ 개최

‘1티어 대학’ 가리자… LoL 대학리그 ‘배틀 아카데미아’ 개최

기사승인 2021-06-04 14:35:03 업데이트 2021-06-04 14:51:54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제작한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인기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한국의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를 비롯해 유럽, 북미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강팀들이 맞붙는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등의 e스포츠 대회 또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6월, 라이엇 게임즈는 LoL e스포츠의 ‘풀뿌리’ 개척을 위해 아마추어 리그 개최를 앞두고 있다. 

지난 2일 라이엇 게임즈는 라이엇 아마추어 리그 서비스 오픈과 함께, 올해 첫 아마추어 공식 대회인 ‘2021 LoL 대학리그: 배틀 아카데미아(이하 배틀 아카데미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배틀 아카데미아는 기존의 대학생 아마추어 대회를 탈바꿈해 새롭게 선보이는 e스포츠 대회로, 학교의 명예를 걸고 뜨거운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 진행된 대학 리그 대회를 통해 기라성 같은 LoL 실력자들이 등장한 터라, 많은 플레이어들과 e스포츠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우리 학교 ‘페이커’는 누구? 랭크 무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도전 가능!

학교 이메일을 인증한 대학생 유저라면 누구나 배틀 아카데미아에 참가 가능하다. 본인의 라이엇 계정 중 2020~2021년도 최고 티어 계정을 사용하여 대회 신청 플랫폼인 레벨업지지(LVUP.GG) 홈페이지에 등록된 소환사명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플레이어는 2일(수)부터 19일(토) 오후 6시까지 LVUP.GG 홈페이지 내 라이엇 아마추어 리그 서비스를 통해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LVUP.GG 홈페이지 가입을 완료한 후, 새로운 팀을 생성하거나 기존 생성된 팀에 가입할 수 있으며 팀장의 권한 하 원하는 경기에 참가 신청을 하면 대전을 펼칠 수 있다. 해당 경기에 참여할 팀원 5~7인으로 구성된 로스터를 등록하고 대학교 및 라이엇 계정을 인증, 디스코드 연동을 마치면 준비는 마무리된다. 팀 구성에는 인원 제한이 없으나 경기 참가 신청 시 1경기 1팀으로만 참여 가능하며 팀 구성 인원 제한은 없으나 한 선수가 2개 이상의 팀으로 중복 참여할 수 없다.

대회 중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디스코드를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어야 하며, 2021년 LCK, CK 등 국내외 메이저 대회 프로 선수 및 구단 소속 프로 연습생은 참여가 불가능하다.

기말고사 끝낸 대학생들, ‘소환사의 협곡’으로 떠나자

배틀아카데미아는 21일(월)부터 오는 7월11일(일)까지 3주간 평일 30회, 주말 18회로 총 48회의 경기가 매일 상시적으로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원하는 만큼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경기는 LoL 내 게임 설정인 토너먼트 드래프트 방식으로 단판승부로 치뤄지며, 소환사의 협곡 내 진영은 대진표상 랜덤으로 표시된다. 경기 일정은 평일인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후 7시와 9시 총 2개 시간대로 진행되며, 주말에는 오후 5시, 7시 그리고 9시 총 3개 시간대로 진행된다. 참가 선수들은 대회 시작 10분 전까지 체크인을 완료해야 한다. 대진표는 체크인 마감 후 10분 내에 공개된다. 

대전 상대 매칭 기준은 1순위로 참가 선수들의 평균 티어와 비슷한 티어의 상대 팀이 우선 매칭되며, 2순위는 다른 대학의 팀, 3순위는 대회 성적에 따라 대전 상대가 정해지며 대전 경력이 있는 팀은 자동으로 배제된다. 

대학 자존심 건 파이널 토너먼트, 대한민국 최고의 ‘LoL 1티어 대학’은 어디?

팀 포인트 기준 상위 8개 팀 대상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 결승전 격의 경기 ‘파이널 토너먼트’는 7월17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해당 8개 팀이 희망한 각 지역별 PC방에 심판이 파견되어 철저한 방역 조치 하에 진행된다.

8강과 4강전은 단판으로, 결승과 3, 4위전은 3판 2선승제로 진행된다. 파이널 토너먼트에서 1위를 차지한 팀에는 상금 500만 원과 팀 로고가 새겨진 트로피가 수여 되며, 2위 300만 원, 3위 200만 원, 4위 100만 원, 5위에서 8위는 상금 50만 원을 차등 지급받게 된다. 또한, 파이널 토너먼트에 참가한 8팀 전체는 라이엇 공식 아마추어 대회 수상자들의 기록을 남기는 명예의 공간인 ‘소환사의 전당’에 남겨지는 영광을 안게 된다.

파이널 토너먼트와는 별개로 대학 소속 전체 팀 중 누적 포인트 상위 1위 대학에는 장학금 1,000만 원과 대학과 대회 로고가 새겨진 우승 깃발이 수여 되며, 참가 대학 소속 경기 참가횟수 상위 유저 100인에게는 치킨 쿠폰이 증정된다. 2,3위 대학에는 참가대학 소속 경기 참가횟수 상위 유저 100인에게 치킨 쿠폰이 제공되며 1위부터 3위 대학 모두 소환사의 전당에 기록된다. 뛰어난 LoL 실력의 소유자 외 성실한 플레이어들도 수상을 노려볼 만 하다.


참가만 해도 ‘혜자’! 

경기에 최선을 다한 모든 선수들을 위하여 남다른 포인트 제공 시스템 또한 적용된다. 타 대학과의 경기에서 승리 시 우승 팀 대학, 팀, 개인에게 3점의 경기 포인트를, 패배 시 1점의 경기 포인트가 부여된다. 같은 대학과의 경기에서 승리 시 2점의 경기 포인트가, 패배 시 0점의 경기 포인트가 부여된다. 3연승을 거둘 시 개인 포인트를 제외하고 팀, 대학 포인트에 각 1점이 추가돼 연승을 통한 빠른 포인트 획득도 가능하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공식 아마추어 리그인 만큼 공식 SNS채널을 통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친구를 소환,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 50인에게 전투사관학교 피규어 세트를 선물하는 ‘협곡으로 소환’ 이벤트가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참가 신청 완료 인증샷 및 해시태그를 남기면 1500BE와 당첨자 대상 상품을 증정하는 ‘전략적인 선택이군요 소환사님’ 이벤트, 우승을 차지할 대학을 예측하고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당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우승 대학 예측’ 이벤트 등 참가 선수 및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15포인트를 달성한 모든 유저에게 프리미엄 수수께끼 스킨이 주어지며 배틀 아카데미아에 참가만 해도 수수께끼 스킨을 획득할 수 있어 누구나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배틀 아카데미아는 e스포츠 종주국인 대한민국 아마추어 플레이어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라이엇 게임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아마추어 리그 서비스의 첫 번째 대회인 만큼 풍성한 볼거리와 혜택이 준비돼있어 참가자는 물론, 응원하는 이들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mdc0504@kukinews.com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