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천군은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사계관광 인지도와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빅데이터 모바일 핀포인트 관광 마케팅 기반을 마련해 하반기 본격적인 시행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빅데이터 모바일 핀포인트 마케팅은 사전 정보제공을 동의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쇼핑, 방문 이력을 비롯해 성향, 관심사 등의 정보를 추출해 모바일을 통한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기법이다.

현재 이 매거진의 '대한민국 핫 오브 핫' 코너에서는 화천지역의 1박2일 관광, DMZ 평화지역 관광 등의 콘텐츠가 홍보되고 있다.
마케팅 기반이 구축되는 8월이 되면, 백암산 케이블카와 연관된 빅데이터 마케팅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나아가 말 그대로 본인이 원하는 ‘핀포인트’정보를 개인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한다는 점에서 무작위 대상의 마케팅에 비해 거부감은 적고, 효율은 높은 장점이 있다.

화천군 관계자는 "향후 빅데이터를 활용해 약 10만명 이상의 화천관광 관심고객, 잠재고객 등을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모객 유도 지역, 시간, 날짜 등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류해 실시간 홍보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