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강원도(도지사 김진태)는 20일 춘천캠퍼스 실사구시관 및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제1회 RIS 공유대학 혁신인재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정밀의료, 헬스케어, 스마트수소에너지 등 총 3개 분야 강원 LRS(Learning Record System)공유대학 융합전공 입학생 200명 등이 참여했으며 강원LRS공유대학 입학증서 수여식, 강원LRS공유대학 설명회, 학사 정보 및 LMS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홍천 비발디파크에서는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함께하는 ‘혁신 투게더! 혁신 토크쇼!’와 교과 및 비교과 과정 설명회가 각각 이어졌다.
김 총장은 “강원LRS공유대학 사업을 통해 혁신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발전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미래산업 글로벌도시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강원LRS공유대학 혁신인재를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강원대는 지난해 5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에 선정돼 5년간 2142억원(국비 1500억원, 지방비 642억원)을 지원받아 정밀의료,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수소에너지 등 3대 핵심분야 인재 양성 및 데이터 중심 산업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의원직 상실형 선고받은 이재명 “항소할 것…수긍하기 어려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1심에서 의원직 상실형을 선고받았다. 이 대표는 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