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어깨동무문고 ‘사실은 말이야’ 출간

넷마블문화재단, 어깨동무문고 ‘사실은 말이야’ 출간

기사승인 2023-03-10 12:05:38

‘어깨동무문고’의 12번째 그림책 ‘사실은 말이야’.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은 ‘어깨동무문고’의 12번째 그림책 ‘사실은 말이야’를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어깨동무문고는 장애인부터 사회적 약자까지 모두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에서 발간하고 있는 그림책 시리즈다.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해오고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어깨동무문고를 만들고 교육 및 복지기관에 기부하고 있다.

신간 사실은 말이야는 아기 토끼와 산양 할아버지의 대화를 통해 다른 세대를 이해하는 방법을 생각하게 만드는 작품이다. 작가 특유의 상상력으로 노인과 나이 듦에 대해 재치 있게 풀어내고 있다. 사실은 말이야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그림책을 집필한 최지예 작가는 “손자에게 따뜻한 지혜로운 부모님과 사랑스러운 자녀를 생각하며 할아버지와 아이의 이야기를 담아냈다”며 “서로 이해하고 격려하는 따뜻한 세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동화책 출간을 비롯해 신진작가 발굴, 컨퍼런스 및 전시회 개최, 인권교육 진행 등을 통해 보다 넓은 영역에서, 많은 사람들과 고민을 공유하고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해오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어깨동무문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