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中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와 ‘고양이와 스프’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 中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와 ‘고양이와 스프’ 퍼블리싱 계약 체결

기사승인 2023-05-09 10:36:34
고양이와 스프가 중국 현지 게임사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중국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와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를 HTML5 게임(별도의 앱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즐기는 게임)으로 선공개한다. 이어 판호 발급을 비롯한 현지 반응 검토 등을 거쳐 중국 시장에 게임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가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법과 귀여운 일러스트 등 힐링 요소가 특징이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4000만 건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킹소프트 시요는 중국 게임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뛰어난 퍼블리싱 역량을 갖춘 파트너사”라며 “킹소프트 시요와 함께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만의 감성과 경험을 중국 이용자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설립된 킹소프트 시요는 중국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킹소프트 산하의 게임사로, 온라인 게임 개발, 글로벌 퍼블리싱 운영 및 투자 등을 진행한다. 모회사 킹소프트는 중국의 워드 프로세서인 WPS 오피스를 개발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