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이달부터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 모든 매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판매한다. 롯데웰푸드의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와 ‘월간밥상’이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규 구독자 모집에 나섰다.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서 비비고 판매
CJ제일제당은 이달부터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의 1000여개 모든 매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만두 제품은 야채·김치·새우 세 가지 종류다. 우선 한국과 베트남에서 생산된 제품을 C2C(국가간 거래) 방식으로 호주로 수출한다. 이후 올해 3분기에는 현지 생산시설을 확보해 돼지고기, 치킨, 코리안 바베큐 등 고기를 주재료로 한 만두를 출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만두와 함께 롤, 김치 등 글로벌 전략제품을 앞세워 2027년까지 호주 식품사업 매출을 연 3000억원 규모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아울러 호주만의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K-푸드'를 포괄하는 '아시안 푸드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컬쳐 확산 열풍은 최근 몇 년 새 호주에서도 거세지고 있다"며 "이재현 회장의 한국 식문화 세계화 철학을 바탕으로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거미줄 같은 K-푸드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콜라보 통해 구독 서비스 강화
롯데웰푸드의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와 ‘월간밥상’이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신규 구독자 모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월간과자는 매 월 달라지는 주제에 맞춰 스낵, 비스킷, 초코 등 다양한 과자를 푸짐한 구성으로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이번 월간과자 5월호는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과 손잡고 컬래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월간과자 마니아팩’을 신규로 구독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취미, 어학, 수익 창출, 커리어, 키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온라인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101 구독권(1개월)’을 제공한다. 월간과자 5월호 구독 후기 이벤트를 통해 기존 구독자에게도 ‘클래스101 구독권(1개월)’을 증정한다. ‘월간과자X클래스101’ 프로모션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이달 2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월간밥상은 매 끼 어떤 식사를 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도와주는 가정간편식(HMR) 큐레이션 서비스다. 쉐푸드 브랜드 제품 등을 포함한 간편식 꾸러미가 제공된다. 월간밥상 5월호는 교원투어가 론칭한 여행 전문 브랜드 ‘여행이지’와 컬래버를 진행했다. 오는 15일까지 월간밥상 5월호를 구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이지 부루마불’ 보드게임을 증정한다.
월간밥상 구독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푸드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반값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월간밥상을 구독하면 첫 달 구독료의 반값을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사용 가능한 L캐시로 지급한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