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명함에는 설계사의 실제 영상과 음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가상인간이 탑재된다. AI 데이터과학 전문기업인 플루닛은 생성·대화형 AI 기술을 활용해 적은 데이터로 몇 분 만에 가상인간을 만들 수 있다.
보험 설계사는 자신의 실제 모습과 목소리를 똑같이 재현한 AI 명함을 통해 스스로를 홍보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B손해보험은 또 전화와 문자 등 옴니채널을 통합 응대해 영업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AI비서 ‘손비서’ 서비스를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은 또 전화, 문자 등 옴니채널을 통합 응대할 수 있는 AI비서 ‘손비서’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신기술 기반의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 톡톡 with Kbank 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케이뱅크와 손잡고 케이뱅크 고객을 위한 ‘KB국민 톡톡 with Kbank 카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카드는 케이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신용카드로, 케이뱅크 모바일 앱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케이뱅크 계좌로만 결제계좌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B국민 톡톡 with Kbank 카드’는 △스타벅스에서 50% 할인 △OTT 구독 서비스(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20% 할인 △온라인 간편결제(KB Pay,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 등 10여종) 10% 할인 △배달앱(배달의 민족, 요기요) 5% 할인 △대중교통 5% 할인 등 다양한 생활 영역에서 전월 이용실적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4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출시 기념으로 최대 18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8월15일까지 17만원이상 결제하면 10월16일까지 카드 결제계좌로 17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KB Pay에 카드를 등록하고 1만원이상 이용하면 9월30일까지 1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 2000원이며, 카드 발급 신청은 케이뱅크 앱 내 상품 탭의 카드 항목에서 가능하다.
악사손보, KBS1 다큐 인사이트 파독 60주년 기획 ‘베를린 아리랑’ 다큐멘터리 후원
악사손보(AXA손해보험)는 파독 60주년을 맞아 파독 광부·간호사들의 공로를 잊지 않고 기억하기 위해 제작된 KBS1TV 다큐 인사이트 ‘베를린 아리랑’을 후원했다고 5일 밝혔다.
오는 6일 오후 10시 KBS 1TV에서 방영되는 ‘베를린 아리랑’은 낯선 타지에서 생활해야 했던 애환과 고국을 향한 그리움 등 파독 근로자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와 그들의 공로를 문화 예술을 통해 재조명하기 위해 열린 자선 음악회 ‘베를린 아리랑’ 현장을 다채롭게 보여준다.
이번 다큐멘터리에서는 악사손보가 파독 60주년 기념 자선 음악회 ‘베를린 아리랑’을 후원하게 된 배경과 기욤 미라보 대표이사의 파독 근로자들을 향한 따뜻한 응원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음악회의 연주를 담당한 서울 나눔 클라리넷 앙상블이 연습하는 과정부터 생생한 공연 현장, 파독 근로자들을 위한 영정사진 및 가족사진 촬영 현장도 함께 공개한다.
또한 악사손보는 비영리 사회복지 사단법인 해로와 함께 독거노인 및 도움이 필요한 요양 등급 환자 등 고령의 파독 근로자들을 위한 정서지원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난 5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악사손보는 파독 근로자들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심리상담부터 시니어 여가활동, 디지털 교육 등을 지원하여 건강 유지 및 여가 생활 등 전반에 걸쳐 도움을 주는데 집중하고 있다.
도창국 악사손보 고객세일즈본부장은 ″파독 60주년을 맞이해 전후 독일 경제 재건과 한국 산업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 파독 영웅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그들의 노고를 기억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후원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모두의 인생 파트너로서의 소명을 다하고, 국내외적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고객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악사손보는 모두를 위한 인생 파트너로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성 어르신 대상 미용교육 및 심리치료 프로그램,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의 항암 치료를 지원하는 히크만 주머니 캠페인,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및 미혼양육모 지원을 위한 여성 위생용품 키트 지원 사업을 진행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