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퇴직연금 ETF 상품 출시 外 신한카드·롯데카드[쿡경제]

삼성생명, 퇴직연금 ETF 상품 출시 外 신한카드·롯데카드[쿡경제]

기사승인 2023-09-11 10:00:59
삼성생명은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들이 ETF(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할 수 있도록 ETF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ETF는 주식, 채권 등 여러 자산 형태를 모아 다양한 분야에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펀드투자의 장점과 장중에서 매매가 가능한 주식투자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삼성생명 퇴직연금 DC형과 IRP가입자는 삼성생명 앱과 홈페이지의 ‘퇴직연금 ETF’ 메뉴를 통해 ETF 상품 매매가 가능하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삼성, 미래, KB, 한투 등 국내 대표자산운용사의 112개 ETF 상품을 라인업했다. 특히 최근 관심이 높은 2차전지, 전기차, 헬스케어 등 다양한 섹터의 ETF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삼성생명은 퇴직연금 ETF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9월11일부터 11월30일까지 ETF와 TDF(타깃데이트펀드) 상품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 미래, KB, 한투 4개사의  상품가입시 선착순으로 각 400명씩 총 1,6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경품은 매수금액과 상품에 따라 2만원권, 3만원권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세부내용 및 참여는 삼성생명 퇴직연금 홈페이지 또는 삼성생명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퇴직연금 가입자의 수익률을 높이는 동시에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ETF 출시 이벤트를 통해 고객님들의 다양한 상품운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와 더불어 경품의 행운까지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창립 16주년 맞이 ‘신나는 한가위 페스티벌’ 진행

신한카드가 추석 명절과 16주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창립 16주년 기념 신나는 한가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특정 업종에서 결제 시 경품을 증정하는 ‘추석 이용 미션 달성하면 경품이 팡팡!’, 퀴즈를 풀어 스탬프를 모으면  경품을 제공하는 ‘보름달 스탬프 투어’, 이용업종을 늘려 캐시백을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 돈쭐내기 프로젝트’, ‘2023 황금녘 동행축제’ 활성화를 위해 퀴즈를 풀어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무이자 할부혜택을 제공하는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 등의 행사로 구성돼있다.

먼저, ‘추석 이용 미션 달성하면 경품이 팡팡!’은 명절 시즌 이용을 많이 하는 ‘교통’, ‘해외’, ‘온라인’, ‘전통시장 및 착한가격업소’의 4개의 업종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하면 미션을 달성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교통, 해외, 온라인 업종에서 10만원 이상, 전통시장 및 착한가격업소에서는 2만원 이상 이용 시 업종 당 미션을 달성할 수 있다. 미션 4개 달성 시 LG오브제 김치냉장고(2명), LG스탠바이미GO(2명), 미션 3개 달성 시 아이패드 에어 5세대(3명), 다이슨 플라이어웨이(5명), 미션 2개 달성 시 오쏘몰 이뮨 30개입(30명), 홈플러스 상품권 5만원권(100명), 미션 1개 달성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000명)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신한플레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응모가 필요하다.

‘보름달 스탬프 투어’는 세 번의 스테이지 기간 동안 기간별로 제시되는 퀴즈를 풀어 스탬프를 모아 스테이지를 완성하면, 완성된 스테이지 별로 응모를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각 스테이지는 11일, 21일, 다음달 1일에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스테이지 3개 달성 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LG스탠바이미GO, LG시네빔4K, 갤럭시Z플립5, 아이패드에어5세대, 맥북에어15, LG퓨리케어 등을 증정한다. 2개 달성 시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100명), 1개 달성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0명)를 증정한다.

다음으로 착한가격업소 돈쭐내기 프로젝트도 실시한다. 전국 착한가격업소 1만원 이상 신한카드 결제 시 2천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목욕탕, 이·미용업 등 전 업종으로 대상을 확대해 진행하며 1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5번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 지역경제과와 지방자치단체가 가격, 위생, 청결, 친절도,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한다. 신한카드는 지난 6월 행정안전부와 ‘물가안정과 소상공인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 신한카드는 ‘2023 황금녘 동행축제’ 활성화를 위해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3천포인트를 1천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주요 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하나로마트·메가마트·탑마트)과 유통매장(롯데슈퍼·GS THE FRESH·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이마트 에브리데이), 가전(LG전자·삼성전자·하이마트·전자랜드·위니아), 여행(하나투어·모두투어·레드캡투어) 등을 비롯 주요 백화점, 아울렛, 학습지, 온라인쇼핑, 면세점, 호텔, 병원, 약국, 의류, 차랑정비 등의 업종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9월말까지 제공한다.


추석 이벤트 진행…’롯데카드로 결제하고 혜택 받으세요’

롯데카드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매장에서 롯데카드로 결제 시 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30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추석 기획전을 열고, 식품·생활&주방·뷰티·가전 행사상품 10%, 럭셔리 행사상품 3%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7만원 이상 구매 시 3%를 최대 5만원까지, 15만원 이상 구매 시 5%를 최대 5만원까지 즉시 할인해주는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한다. 단, 가전·럭셔리 상품은 제외된다.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3개월, 30만원 이상 결제 시 6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마트, 슈퍼마켓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결제하면 즉시 할인 또는 결제금액 구간별 상품권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에서 19일부터 10월 2일까지 최대 30%를 즉시 할인해주거나 롯데상품권을 최대 50만원까지 증정한다. 하나로마트에서 28일까지 최대 40% 즉시 할인이나 하나로마트 상품권 최대 300만원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에서 29일까지 최대 30% 즉시 할인 또는 홈플러스 상품권 최대 750만원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에서 29일까지,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는 30일까지 최대 40% 즉시 할인 또는 최대 150만원 신세계상품권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S THE FRESH에서 10월 1일까지 최대 30% 즉시 할인해주거나 GS THE FRESH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150만원까지 증정한다. 메가마트에서는 10월 1일까지 메가마트 상품권을 최대 100만원까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결제 혜택도 있다. 롯데홈쇼핑에서 25일까지 추석 기획전 상품을 2회 이상 결제하면 결제금액 합산 구간에 따라 최대 10%를 5만원까지 롯데홈쇼핑 적립금으로 적립해준다. 롯데홈쇼핑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롯데ON에서 25일까지 추석 생필품, 건강식품 등 행사상품을 결제하면 10%를 할인해준다. 쿠팡에서 30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하거나 구매하면 최대 30%를 즉시 할인해준다. 또, 28일까지는 통조림세트, 오일세트, 견과류세트, 홍삼 등을 품목에 따라 최대 15% 즉시 할인해준다. 위메프에서 25일까지 추석 선물 행사상품을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1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옥션과 G마켓에서 26일까지 한가위 빅세일 행사 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가족과 지인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려는 고객을 위해 알뜰한 소비를 돕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