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27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NC 다이노스 선수단 팀기록 연계 홈런존·도루 적립금'을 기탁했다.
본점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BNK경남은행 임재문 상무와 최대식 부장, NC 다이노스 김영규 선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 차은화 본부장 직무대행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적립금 1000만원은 2023 KBO리그 정규시즌 기간 동안 손아섭 선수, 박민우 선수, 김주원 선수, 마틴 선수 등 NC 다이노스 선수들이 도루를 하고 홈런을 기록해 마련됐다.
BNK경남은행이 기탁한 적립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본부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돕는데 사용된다.
임재문 상무는 "NC 다이노스 선수들의 노력으로 마련한 적립금을 지역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하게 됐다"며 "2024년에도 지역 연고 프로야구단인 NC 다이노스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BNK경남은행과 NC 다이노스는 지속적으로 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NC 다이노스 선수단 팀기록 연계 홈런존·도루 적립금에 앞서 지난 13일 'BNK 위더스 자유적금' 판매 금액에 따라 수익금 일부를 적립해 마련한 성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탁한 바 있다.
◆BNK경남은행, 금융교육 노하우 전수
BNK경남은행이 창원대학교에서 열린 '경남지역경제교육센터 역량강화 강사 워크숍'에 참가한 경제교육 전문강사들에게 금융교육 노하우를 전수했다.
BNK경남은행은 금융교육 프로그램 기획·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이창희 차장을 파견해 경남지역경제교육센터에서 우수 금융교육 사례로 선정한 '유치원에 찾아가는 병아리 금융교육'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크니버스 금융진로교육'을 소개했다.
또 BNK경남은행 메타버스 서비스인 크니버스를 직접 체험하며 이를 교육에 접목하는 과정을 안내했다.
경남지역경제교육센터는 지난 2009년 2월 경남 지역민을 위한 경제교육을 총괄해 실시하도록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정된 교육기관으로 BNK경남은행은 지난 2022년부터 센터에 소속돼 활동하고 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달 지역민들을 위한 친절 향상 및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인 ‘콜라보 금융교육’과 도서벽지 지역 어린이들에게 무빙뱅크(이동점포)를 활용해 은행을 체험시켜주는 ‘초능력 무빙 체험형 금융진로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외에도 금융감독원 경남지원과 공동으로 보호종료아동에게 금융권 진로교육을 제공하는 ‘경이로운 체험형 금융진로교육’도 진행했다.
◆농협양산시지부, 육군 김해·양산대대 축산물 나눔 실시
농협양산시지부(지부장 김원묵)가 연말을 맞이해 김해시 소재 육군 김해·양산대대(대대장 이성기)를 방문해 국군장병들에게 축산물 나눔 등 나눔축산운동을 실시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주관하는 '나눔축산운동'은 지속가능한 선진축산을 만들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된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으로 매년 도지부별로 참여도 및 사업 실적 등을 평가해 시상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경남농협이 3년 연속 전국평가 1위를 달성해 이를 기념하기 위해 경남농협(경남축산사업단, 양산시지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국방의 의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국군 장병들을 위문하고 우리 축산물을 전달했다.
김원묵 지부장은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장병들의 희생과 노고에 감사하다"며 "농협 역시 농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