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게임, 앱, 경험을 제작 및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세계적인 플랫폼인 유니티(NYSE: U)의 오퍼월 솔루션 유니티 탭조이(Tapjoy from Unity)에서 앱 및 게임 광고주를 위한 오퍼월 데일리 리워드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오늘 밝혔다.
유니티(NYSE: U)의 오퍼월 솔루션 유니티 탭조이(Tapjoy from Unity)에서 앱과 게임 광고주를 위한 오퍼월 데일리 리워드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
15일 유니티는 이같이 밝히며 이번에 유니티 탭조이에서 선보인 신규 오퍼월 캠페인인 ‘데일리 리워드’는 유저가 매일 앱에 접속해 오퍼를 수행하며 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하도록 유도한다. 유저가 특정 레벨을 완료하거나 전투에서 승리하는 등 앱 내에서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보상을 제공해서다. 유니티는 크리에이터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게임, 앱, 경험을 제작 및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오퍼월(Offerwall)은 유저가 앱 내 나열된 오퍼를 완료하면 대가로 특정 보상을 제공하는 유저 시작형 인앱 마켓플레이스 광고다. 충성도 높은 진성 유저를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ROAS(광고 비용 대비 수익률)을 높이고자 하는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유저 확보(UA) 채널이다.
이번 캠페인은 단기 도전 과제를 선호하는 앱과 게임 유저에 적합하다. 일일 단위로 보상이 제공되는 캠페인의 특성상 반복적으로 빠르게 보상이 제공되기 때문이다. 특정 미션 참여 기반 최적화 모델이 제공하는 정교한 타겟팅, 사용자의 참여도 증진, 플레이어의 충성도 향상, 광고주를 위한 장기적 가치 구현이라는 이점을 제공하기도 한다.
김세준 유니티 그로우 코리아 GM은 “새롭게 선보이는 데일리 리워드는 다양한 앱 및 게임 장르에서 유저의 선호도에 맞춰 더욱 짧고 신속하게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모델”이라며 “유저가 획득 가능한 일일 보상 한도를 설정해 매일 오퍼월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 ROAS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김 GM은 “모바일 앱 및 게임 광고주는 유저가 퍼널 내 최종 오퍼를 완수했을 때 지급할 최대 금액만 설정하는 등 손쉬운 비딩 관리도 경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새롭게 출시된 데일리 리워드는 매일 주어지는 잦은 보상에 대한 반응도가 높은 앱‧게임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이 덕에 앱 퍼블리셔들이 오퍼월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이점까지 제공한다. 실제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데일리 리워드를 적용한 앱의 경우, 오퍼를 통해 전환하는 일일 순 사용자 수가 평균 6% 증가했다.
한편, 이번에 유니티에서 공개한 신규 오퍼월 캠페인 데일리 리워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