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지난 1∼12일 진행한 글로벌 쇼핑 축제 ‘위메프 메가세일’에서 50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파트너사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40% 이상 증가했다. 파트너 3곳 가운데 1곳은 거래액이 두 배로 늘어나며 동반성장을 이끄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위메프는 설명했다.
행사 기간 플랫폼 전체 거래액이 두 자릿수로 증가한 가운데 스포츠·자동차(356%), 가구·홈데코(161%), 식품·건강(135%) 등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하루 1억원 이상 거래액을 기록한 브랜드 수는 57% 늘었고 10억원 이상 거래된 브랜드도 지난해의 두 배나 됐다.
위메프는 이 행사를 매 분기 말 연 4회 개최해 큐텐의 글로벌 관계사와 함께하는 대표 쇼핑 축제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서울 위메프 마케팅캠페인실장은 “고객들에게는 위메프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쇼핑 경험을, 파트너들에게는 거래액 신장 기회를 전하는 핵심 행사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