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 활성화 나서...홍보영상 제작 및 신고센터 개선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 활성화 나서...홍보영상 제작 및 신고센터 개선

기사승인 2024-04-01 11:30:18
경기도교육청이 자체 제작한 공익제보 활성화 홍보영상(DO IT NOW)

경기도교육청은 공익제보신고센터를 개선하고 자체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등 공익제보 활성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교육환경 조성과 공익을 위한 적극행정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이 지난해 7월부터 올 1월까지 7개월 동안 자체 제작한 홍보영상 ‘두잇나우(DO IT NOW)’는 ‘공익제보,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부제목을 갖고 있다.

영상에는 부정청탁, 금품수수, 부당이익 등 공익침해 행위에 대해 신고를 망설이는 이들에게 세상을 바꾸는 용기, 즉 공익제보를 하자고 당부하고 있으며, 공익을 위한 적극행정을 실천하자는 의미도 담았다.

도교육청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등 도교육청 소속 전 기관에서 공익제보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홍보영상은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돼 있고, 도교육청 누리집 내에 있는 공익제보신고센터에서도 관련 그림을 선택하면 연결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누리집 내 공익제보 신고센터도 일부 개선했다.

이용불편 등의 문제점에 대해 신고방법, 신고내용 등 주요 정보를 정비하고 포상금 지급실적 같은 관심정보를 추가하는 등 일부 사항을 보완해 이용자 접근과 정보취득을 쉽게 했다.

향후 도교육청 누리집 개편에 맞춰 이용자 편의에 맞춘 최적화된 공익제보신고센터로 개편할 계획이다.

정진민 도교육청 감사관은 “아무리 잘 마련된 제도라도 관심과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지 못한다면 의미 없는 제도에 불과하다”며 “공익제보와 공익제보자의 보호·지원 제도의 취지가 널리 알려져 청렴하고 책임 있는 경기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동참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