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학교 네트워크 협의회로 세계시민교육 실천 박차 [충남에듀있슈]

유네스코학교 네트워크 협의회로 세계시민교육 실천 박차 [충남에듀있슈]

기사승인 2024-06-14 17:26:42
충남교육청 전경. 사진=홍석원 기자

충남교육청은 지난 13일 유네스코학교 네트워크 충남지역 협의회를 개최해 유네스코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유네스코학교 업무 담당 교사들과 관심 있는 교사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유네스코학교 업무 담당자와 신규 운영에 관심이 있는 교원을 대상으로 기획되었으며, 2학기 중에는 관리자 연수도 운영할 계획이다.

14일 교육청에 따르면 충남지역에서는 20개의 학교가 유네스코학교로 지정되어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유네스코학교는 유엔(UN) 전문기구 유네스코가 추구하는 교육, 과학, 문화 분야의 국제협력으로 평화와 인권을 수호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고자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천하는 학교로, 세계시민교육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에게 세계시민의식을 심어주는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삶의 주체로 함께 성장하는 세계시민 육성’이라는 교육 지표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제10기 충남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고, 5월에는 충남형 세계시민교육 초·중·고 교재 개발을 완료했다. 앞으로도 생태원에서 1박 2일 생태 시민 교육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유네스코학교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 시민의식을 확산시키고, 학교 현장에서 세계시민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저소득 학생 위해 장학금 기탁

충남교육청은 14일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전·세종·충남도회로부터 장학금을 기탁받았다.(사진 좌측 김지철 교육감, 우측 이태왕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전·세종·충남도회장)

충남교육청은 14일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전·세종·충남도회로부터 관내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지철 교육감과 이태왕 회장을 비롯해 황선입 부회장, 방선식 감사, 이영국 운영위원,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충남교육청 교육사랑장학재단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및 다문화 가정 유·초·중·고 학생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이태왕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매년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관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교육감 동정]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15일 오전 10시 30분 금산AI교육체험센터 개관식에 참석한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