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는 게임산업에 진출할 게임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게임기획학과 지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수능과 고교 성적 반영 없이 지원 자격을 갖춘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게임기획학과는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아전 게임기획학과는 레벨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는 졸업 후 게임산업에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게임기획 공동연구 및 개발,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아전 게임기획학과 졸업자들은 엔씨소프트, 넥슨 등 국내 게임업계에서 대표적인 기업으로 불리는 3N 취업은 물론 크래프톤, 위메이드, 맥스 등 다양한 게임사에 취업해 게임업계에 진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전문학교 학생들은 지난해 ‘지스타 2023’에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액션 게임, 3인칭 슈팅 게임(TPS), 액션 롤플레잉 게임(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였다.
한국IT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등을 운영 중이다.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입학이 가능해 현재 전국 고3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