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인문학 특강 개최...‘세종대왕과 황희정승’ 배운다

서울시립대, 인문학 특강 개최...‘세종대왕과 황희정승’ 배운다

기사승인 2024-06-24 17:50:02
서울시립대학교가 서울시의 인문학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세종대왕과 황희정승’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서울시립대

서울시립대학교가 서울시의 인문학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세종대왕과 황희정승’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서울시립대학교는 오는 26일 백주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2024년 희망의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이익주 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 교수가 ‘세종대왕과 황희정승’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은 세종대왕과 황희정승이 자신의 부족함을 어떻게 채우며 태평성대를 이룰 수 있었는지 살펴보고, 역사를 통해 현재 우리가 바라는 정치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시립대는 2022년과 2023년에 이어 올해도 서울시와 2024년 인문학 프로그램 지원사업인 ‘희망의 인문학 행복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노숙인 시설 등에서 희망자를 대상으로 총 3개 반, 87명을 대상으로 한다.

서울시립대학교는 이번 희망의 인문학 특강과 행복과정을 통해 인문학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사회적 약자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동기를 제공하고자 한다.

원용걸 총장은 “이번 특강과 행복과정이 많은 이들에게 역사와 인문학의 깊이를 체험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사회를 꿈꾸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민지 기자 mj@kukinews.com
유민지 기자
mj@kukinews.com
유민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