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택시의 새로운 표상! '택시 표시등(갓등)' 디자인 선호도 조사

부산택시의 새로운 표상! '택시 표시등(갓등)' 디자인 선호도 조사

부산시
◈ 8.13.~8.19. 7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기존 택시 표시등(갓등)을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담은 택시 표시등(갓등)으로 교체하는 데 시민의 디자인 선호 반영

기사승인 2024-08-13 11:18:32
부산시는 오늘(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택시 표시등(갓등)'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낮  '택시 표시등(갓등)' 디자인 선호도 조사 홍보 이미지.부산시

이번 조사는 지난해 3월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가 탄생함에 따라, 기존 택시 표시등(갓등)을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담은 택시 표시등(갓등)으로 교체하는 데 시민들의 디자인 선호를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선호도 조사는 2개의 디자인 후보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개 후보안 모두 부산의 도시브랜드(도시상징, 도시슬로건) 색상과 선을 부분적으로 차용해, 전반적으로 차분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살렸다.

1안은 도시브랜드 심볼라인 ‘B’()의 선과 각을 입체화해 3차원적으로 형상화해 ‘부산’ 택시를 상징하는 독보적인 디자인이라는 평이 있다.

2안은 부산이 지향하는 도시 계획 모델 '15분 도시'에 착안, 표시등에 15도의 기울기를 주고, 파도의 이미지를 표현해 색다른 느낌을 준다.

이번 설문조사는 택시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설문조사는 시청 지하철 통로와 시의회 로비, 택시조합 등지에서 실시된다.

시는 이번 선호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오는 9월 초 '공공디자인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최종 디자인을 확정한 다음, 올해 말까지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택시 표시등으로 전면 교체할 계획이다.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