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시장의 정책 결정을 보좌할 비전전략특보에 이지현 전 비전특보를 임명했다고 16일 밝혔다.
비전전략특보는 △시정 브랜드 강화를 위한 비전·전략을 수립 △주요 정책 홍보 등을 총괄하는 시장 직속 보좌기관이으로, 서울시정에 대한 이해도와 홍보 분야의 전문성이 필요한 자리이다.
이 특보는 지난 2년여간 서울시 비전특보 등으로 근무하면서 서울시 브랜드인 ‘서울 마이 소울’을 새롭게 선보이고, 해치를 포함한 캐릭터 사업 및 서울 굿즈를 통한 브랜드 대중화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또 지하철 역사 혁신 프로젝트와 함께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서울런’ 건강관리 프로그램 ‘손목닥터 9988’ 등 서울시 핵심 정책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역할을 해왔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 특보는 서울시정에 대한 비전이 뚜렷하고, 풍부한 정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 ‘특별함이 일상이 되는 일상혁명 서울’을 실현하고, 서울시 브랜드를 강화할 적임자로 평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