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는 수능 전 수시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게임학과 대학 지원자를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 중이다.
한아전 관계자는 “게임기획학과는 게임산업에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게임개발 교육과정 공동연구 및 개발,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하며 게임기획자를 양성하고 있다”며 “최근 검정고시 합격 후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이 많은데, 게임학과에 주목하는 검정고시 합격자들의 지원도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에서는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한아전는 게임학과 재학생 팀은 최근 ‘2024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에서 각각 대학부 제작 대상과 대학부 기획 은상을 수상했다.
GIGDC2024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게임 경진대회다.
한아전 게임학과 재학생 팀이 제작한 GIGDC2024 대학부 제작 대상 수상작 ‘SPEAR’는 원형 맵을 회전시켜 적과의 거리를 조절하고, 창을 이용해 적을 찌르거나 창에 꽂힌 적을 던져 점수를 획득하는 플랫포머 액션 게임이다.
게임학과는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기 중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게임기획안을 제출하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아전 게임계열에서는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등에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