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2025 F/W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할 디자이너 브랜드를 모집한다.
시는 ‘2025 F/W 서울패션위크’를 내년 2월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내년 서울패션위크는 ‘고품격의 다양한 스타일 추구’와 ‘해외 시장 진출 확대’에 방점을 둔다. 참여 브랜드 선발 과정에서 ‘독창성과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집중해서 평가한다.
모집 분야는 디자이너 브랜드 대상 4개 프로그램(패션쇼·오프쇼·프리젠테이션·트레이드쇼), 기업 브랜드 대상 2개 프로그램(패션쇼·프리젠테이션)이다. 디자이너 브랜드의 경우 패션쇼 및 프리젠테이션의 신청 기간은 11월8일까지다. 오프쇼와 트레이드쇼는 각각 같은달 11일과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기업 브랜드의 패션쇼, 프리젠테이션 신청 기간은 11월22일까지다.
패션쇼 참여 브랜드에게는 무대·조명 등 시스템 전반과 온라인 송출, 행사장 안전관리, 국내외 홍보마케팅 등이 지원된다. 같은 기간에 개최하는 트레이드쇼 참여 기회도 부여된다.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최초 참여 브랜드는 패션쇼 연출, 모델, 헤어·메이크업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오프쇼 참여시 런웨이 영상 촬영과 함께 서울패션위크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을 활용한 제반 홍보를 돕는다. 서울시 재산관리 공간을 활용할 경우에는 장소 사용 허가 등 관계부서 협의 등을 지원한다.
프리젠테이션 참여 브랜드는 바이어를 포함한 패션산업 관계자 초청과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프리젠테이션은 주행사장인 DDP(서울-온 화상 스튜디오)를 활용하거나 브랜드에서 자체적으로 정한 장소에서 진행할 수 있다.
트레이드쇼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비즈니스 상담 프로그램이다. 수주전시, 쇼룸투어 등 2개 유형으로 나눠 진행한다. 트레이드쇼에는 의류, 잡화, 주얼리 브랜드가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진행된다.
시는 디자이너 브랜드와 더불어 서울패션위크 패션쇼와 프리젠테이션에 기업 브랜드의 참여를 확대할 예정이다. 패션 기업 브랜드에게도 디자이너 브랜드와 동일한 사항을 지원한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실장은 “서울패션위크는 세계로 나아가는 K-패션 브랜드의 든든한 발판”이라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K-패션 브랜드와 기업이 국내외 인지도를 제고하고 해외 시장 판로를 확대하는 등 보다 내실 있는 성장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