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전문학교 울진비행훈련원(이하 훈련원)이 국내항공산업분야의 조종인력양성을 목표로 국토부사업용통합과정(UPP) 25-1차 조종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국토부사업용통합과정은 약1년의 교육기간 동안 △자가용 조종사 △계기비행증명 △사업용 조종사 △다발등급한정을 모두 취득하여 국내 민항사 조종사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조종교육 통합과정이다.
이번 25-1차 원서접수는2025년1월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선발 절차를 통해 최종 선발된 훈련생은2025년2월10일 월요일에 훈련원 입과가 가능하다.
이번 전형은 △군필 또는 면제자 △TOEIC 750점 취득자 △항공신체검사 제1종에 적합한 자를 대상으로 훈련생을 모집하며, 서류심사, 인적성평가, 최종운항(영어) 면접을 순서로 훈련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UPP 과정을 모두 수료한 훈련생은 취업연계과정인 조종교육증명과정 및 비행경력축적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항공사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진행되는 훈련원 내부 조종사 선발 과정 등 다양한 교육 혜택을 제공한다.
훈련원 관계자는 “최근 국내LCC 항공사 에어서울과 조종인력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훈련생들의 성공적인 취업 지원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조종인재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본교는 항공산업에서 요구하는 조종인력양성을 위해 현대식GARMIN 시스템, 최신ALSIM AL172 모의훈련장치, ILS 장비를 포함한 양방향 계기접근시설 등 수준 높은 비행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항공전문학교 울진비행훈련원은 오는 12월 21일 토요일 오전 10시 항공조종사 지망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조종사 양성 설명회’를 개최한다. 국토부사업용통합과정25-1차 훈련생 모집 및12월 조종사 양성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울진비행훈련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