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檢, ‘계엄 체포조 의혹’ 경찰 국수본·국방부 등 압수수색

檢, ‘계엄 체포조 의혹’ 경찰 국수본·국방부 등 압수수색

기사승인 2024-12-19 16:35:56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사진=연합뉴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경찰 국가수사본부와 국방부 조사본부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는 체포조 활동 혐의와 관련해 국가수사본부와 영등포경찰서, 국방부 조사본부 관계자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국수본은 지난 3일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뒤 국군방첩사령부 요청에 따라 주요 정치 인사를 체포하기 위해 ‘체포조’에 영등포경찰서 소속 강력계 형사 10명을 지원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경찰은 해당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방첩사 측이 국수본 실무자에 연락해 ‘여의도 현장 상황이 혼란하다’며 안내할 경찰관 명단을 요청했고, 이에 영등포경찰서 강력팀 형사 10명의 명단을 제공했다는 설명이다. 

임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中 보복 관세에 다시 맞불…“50% 추가관세…다른 나라와는 즉시 협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맞불 관세'를 발표한 중국에 대해 50%의 추가 관세 부과를 경고하면서 중국 이외의 다른 나라들과는 즉시 관세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루스소셜에 “8일까지 중국이 34% 관세를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은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어 그는 “미국에 보복 관세를 부과하는 어떤 국가든 더 높은 추가 관세를 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