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식 의원, 日 이와야 외무상 접견…"양국 현안 협력 논의"

김대식 의원, 日 이와야 외무상 접견…"양국 현안 협력 논의"

기사승인 2025-01-14 20:05:09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부산 사상구)은 14일 국회에서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과 접견했다. 김대식의원실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국회에서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을 접견하고, 한일 양국 현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부산 사상구)은 14일 국회에서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을 접견하고, 한일 양국 현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면담에서 한일 관계의 우호 증진을 위해 애써준 이와야 외무상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한일 간 우의를 증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했다"고 전했다.

이와야 다케시 외무상은 “한일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방한했다”고 화답하며, “과거를 딛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양국이 협력해야 한다”며 김 의원의 의견에 공감했다.

또 김 의원은 “역사는 과거를 성찰하되,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교훈이어야 한다”며 “대한민국의 역사의식과 자존감을 지켜며, 한일 관계가 과거사의 진폭을 줄이고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양국 국민 간 이해와 협력이 더욱 강화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 국민의 입장에서, 양국이 상생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며, 국제 사회에서 더욱 신뢰받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서영인 기자
igor_seo@kukinews.com
서영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