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9일 (토)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 “주요 점포 특색 반영한 리뉴얼, 1900억 투자”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 “주요 점포 특색 반영한 리뉴얼, 1900억 투자”

기사승인 2025-03-26 15:50:42
현대백화점 제공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는 올해 더현대 서울, 판교점, 신촌점 등 주요 점포별 특색을 반영해 상품기획(MD) 개편과 공간 리뉴얼에 약 19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26일 서울 강동구 우진빌딩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규점 프로젝트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더현대 광주는 올해 7월 착공을 앞두고 있다. 오는 2027년 개점하는 걸 목표로 세웠다”며 “2027년과 2028년에 각각 부산광역시 에코델타시티와 경북 경산시 지식산업지구에도 신규 출점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또 “올해 6월에는 충북 청주시 복합 터미널 내에 당사의 독자 브랜드인 ‘커넥트현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계를 공고히 하고 기업가치를 제고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올해 100억원 이상의 중간 배당을 처음 시행하고 오는 2027년까지 배당금 총액을 500억원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각 부문별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3년 내 자기자본이익률(ROE) 6% 이상, 주가순자산비율(PBR) 0.4배 이상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지난해 사업과 관련해 “더현대 서울은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 혁신적인 리테일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며 “지난해 중동점은 명품·식품 등 대규모 리뉴얼을 통해 부천은 물론 경기 서부와 인천 상권까지 영향력을 확대했다”고 평가했다.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런 류는 처음입니다만…가감 없는 넥슨 ‘카잔’

“골디락스 존에 안착한 게임.”넥슨이 28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 ‘퍼스트 버서커: 카잔(카잔)’을 해 본 소감이다. 골디락스 존이란 동화에서 유래한 용어로, 너무 뜨겁지도, 춥지도 않아 생명체가 살아가기 적합한 환경을 지닌 우주 공간을 뜻한다.카잔은 콘솔로 소울류 게임을 처음 해보는 사람은 물론, 이런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도 만족시키는 게임일 듯하다. 더불어 ‘던전앤파이터(던파)’ 세계관을 모르는 사람도, 좋아하는 사람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