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모 안양시의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박준모 안양시의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기사승인 2025-04-22 14:03:53
박준모 경기 안양시의장이 21일 시의회에서 '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안양시의회 제공

경기 안양시의회 박준모 의장이 21일 ‘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하여 지난해 10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지목받은 사람이 참여를 인증한 후 2명의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 의장은 안양시의회와 자매결연을 맺은 강릉시의회 최익순 의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안양시의회가 함께 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박 의장은 “인구문제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사회적 과제”라며 “이번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우리 모두가 함께 인구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게 되기를 바라며, 안양시의회도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이승희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