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시스템 점검을 위해 오는 14일 오전 1시부터 오전 8시까지 새벽 시간대 거래를 일시 중단한다. 케이뱅크는 한 번에 카드 혜택을 비교하고 선택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토스뱅크는 ‘오늘 미션, 환율 맞히기 시즌3’ 이벤트를 오는 11월30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14일 새벽 전산시스템 정기 점검…금융거래 일시 중단
카카오뱅크가 금융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 강화를 위해 오는 14일 오전 1시부터 오전 8시까지 새벽 시간대에 전산시스템 정기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계획 검사의 일환으로, 시스템 구성 확인과 전산 장비 업그레이드·교체를 통해 인프라 전반을 최적화하는 작업이다. 대규모 트래픽 상황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예방적 조치다.
점검 시간 동안에는 카카오뱅크 앱 접속을 비롯해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체크/mini 카드 △자동화기기(CD/ATM) △입출금/카드 결제 알림 △타 금융기관을 통한 카카오뱅크 거래 △고객센터상담 및 업무 등 서비스 전반이 일시적으로 제한된다.
중단 시간은 오전 1시부터 오전 8시까지 총 7시간이지만, 작업 진행 상황에 따라 실제 종료 시점은 변경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2500만명이 넘는 고객이 안심하고 금융거래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시스템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안정성과 신뢰성 강화를 위해 서비스 운영 전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뱅크, 신용카드 29종 비교·발급 서비스 출시
케이뱅크는 자사 앱에서 총 29개 신용카드를 한눈에 비교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만들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신용카드 만들기’ 서비스는 BC·신한·삼성·KB국민·현대·농협·롯데카드 등 7개 카드사가 취급하는 총 29종 신용카드를 한눈에 비교하고 혜택별로 추천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케이뱅크 앱에서 비교는 물론 신청까지 쉽게 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29개의 신용카드를 특화된 혜택에 따라 카테고리화해 보여준다는 점이다. 고객의 주요 소비 패턴에 맞춰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할인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를 나열된다.
외식비에 지출을 많이 하는 고객이 ‘배달·음식’ 분야를 누르면 배달앱, 음식점 등에서 할인율이 높은 특화카드가, 쇼핑을 많이 하는 고객이 ‘쇼핑’ 분야를 누르면 백화점에서 할인되는 카드나 장보기 캐시백 혜택이 있는 카드가 노출된다. 주유·교통, 온라인, 통신·공과금, 카페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신용카드 캐시백 TOP 10’, ‘해외·마일리지·프리미엄 VIP 카드’ 등 공통된 혜택 특징을 가진 신용카드 리스트를 확인 가능하다.
케이뱅크만의 차별화된 ‘AI 추천 기능’도 있다. 연령, 체크카드 이용패턴 등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개인에게 더 적합한 신용카드가 우선적으로 보이도록 점차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타 카드 추천 플랫폼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기능으로 고객에게 더욱 맞춤화된 추천이 가능하다.
‘신용카드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신용카드 발급받을 경우에는 각 카드사에서 실시하는 이용 프로모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기존 제휴 신용카드를 넘어 일반 신용카드까지 상품군을 넓혀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29종의 신용카드 비교뿐만 아니라 향후 AI 기반 추천까지 더해져 개인화된 금융 혜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토스뱅크, ‘오늘 미션, 환율 맞히기 시즌3’ 시작
토스뱅크가 고객들에게 환율을 예측하는 재미와 외화 자산 관리 습관을 동시에 제공하는 ‘오늘 미션, 환율 맞히기 시즌3’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시즌은 2025년 11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환율 맞히기 이벤트’는 고객이 다음 날 환율이 상승할지 하락할지를 예측하고, 실제 환율과 비교해 정답을 맞히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루 한 번 참여 가능하며, 외화통장이 없는 고객도 신규 개설 후 즉시 참여 가능하다.
이번 시즌3에서는 기존 시즌2와 달리 연속 정답 뿐만 아니라 연속 출석만으로도 리워드가 제공돼, 더 많은 고객이 꾸준히 참여하며 혜택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토스뱅크 신규 고객에게는 3달러의 가입 리워드도 제공된다.
토스뱅크는 고객들이 환율을 보다 친숙하게 경험하고, 환전을 일상의 자산 관리 방식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단순한 퀴즈 형식으로 매일 환율을 확인하면서 경제 흐름에 대한 감각을 기를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외화 재테크’를 생활 속에서 이어갈 수 있다.
토스뱅크는 지난 시즌2를 통해 고객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을 확인했다. 약 92만 명이 이벤트에 참여했고, 무려 29회 연속 정답자가 탄생했으며, 20회 이상 연속 정답 고객도 53명에 달했다. 시즌2 기간 동안 새롭게 개설된 외화통장은 7만2000좌를 넘어섰다. 아울러 8월 말 기준으로 토스뱅크 외화통장 고객 수는 약 270만명에 달한다.
이번 시즌3 기간에는 고객 참여를 응원하기 위한 롯데월드 제휴 특별 혜택도 마련됐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 부산 종일권을 온라인 우대가로 이용할 수 있는 특별 쿠폰이 제공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환율 맞히기는 단순한 퀴즈를 넘어 실생활 혜택과 외화 자산 관리 습관을 함께 만들어가는 이벤트로 자리잡았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외화 재테크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