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민생회복지원금 신청 안하면 못 받아요"

"거제 민생회복지원금 신청 안하면 못 받아요"

변광용 거제시장, 지급 현황 현장 점검
"시민 한분한분 지원금 돌아가도록 최선"

기사승인 2025-11-25 15:26:31
변광용 거제시장이 면동에서 지급하는 선불카드를 들고 직원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거제시

거제시가 자체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이 시작된 뒤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변광용 시장이 정부 소비쿠폰 사업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준비 과정 전반을 챙겼다. 접수창구 운영 방식, 민원 응대 체계, 선불카드 배부 상황 등을 현장에서 확인했다. 

민생회복지원금은 거제시 민생 대책으로 시청 홈페이지와 주소지 관할 면,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일반시민에게는 1인당 10만원, 복지 대상자에게는 20만원이 지급된다. 기한은 올해 연말까지 신청자에 한해 지급이 이뤄진다. 

변광용 시장은 점검 뒤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일시적 지원을 넘어 침체된 지역경제를 움직이는 마중물이 되도록 하겠다. 현장이야말로 시민과 가장 가까이 만나는 자리다.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히 챙기고 시민 한분한분 차질 없이 지원금이 돌아가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거제시장배 전국 3쿠션 당구대회 열려

거제시장배 전국 3C당구대회가 지난 23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당구연맹이 주관해 열렸으며 전국에 당구 동호인 150여명이 참석해 실력을 뽐냈다. 

경기는 3쿠션(3C)으로 진행됐으며 매번 박진감 넘치는 승부가 펼쳐지며 긴장감을 자아냈다. 이날 대회에서 드림당구클럽 권기범 선수가 1위, 제로백 동호회 신용호 선수가 2위, 전북동호인 전창민 선수, 블루시티빌리어드클럽 탁우근 선수가 공동 3위를 차지했다. 


변광용 시장은 "이번 대회가 생활체육 활성화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 대회를 통해 시민 건강 증진과 스포츠 저변 확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신정윤 기자
sin25@kukinews.com
신정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