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맴버십 ‘쓱세븐클럽’ 1월 출시 外 롯데免‧GS25‧신세계까사 [유통단신]

SSG닷컴, 맴버십 ‘쓱세븐클럽’ 1월 출시 外 롯데免‧GS25‧신세계까사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12-09 10:40:05
SSG닷컴은 장보기 중심의 신규 유료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오는 1월 초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보모어(Bowmore)’의 초고가 프리미엄 위스키 ‘ARC-54’를 국내 단독으로 출시했다. GS25는 겨울철 대표 디저트로 자리매김한 딸기샌드위치 신제품 ‘맛삼춘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한다. 신세계까사는 2026년 신학기를 앞두고 학생·주니어 가구 수요가 집중되는 연말에 맞춰 오는 28일까지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SG닷컴 쓱세븐클럽. SSG닷컴 제공

SSG닷컴,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 1월 출시

SSG닷컴이 업계 최고 수준인 ‘7% 적립’ 혜택과 ‘티빙 OTT’를 앞세운 새 멤버십을 예고했다. 직관적인 혜택이 멤버십 갈아타기를 고민하는 고객 수요와 맞물려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SSG닷컴은 장보기 중심의 신규 유료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오는 1월 초 출시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또 새 멤버십 론칭 이전에 신규 멤버십 출시 알림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장보기 지원금을 선착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 멤버십의 핵심은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이다.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상품 구매 시 SSG머니로 자동 적립돼 쓱닷컴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용처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장보기 적립 혜택은 ‘이마트 식료품·생필품을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쓱닷컴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더해져 고객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SSG닷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점포를 기반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당일 또는 원하는 날 받아볼 수 있는 ‘쓱 주간배송’과 ‘쓱 트레이더스 배송’을 운영 중이다. 주요 광역시와 특례시에서는 전날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까지 배송되는 ‘쓱 새벽배송’도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 새 멤버십은 국내 대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K콘텐츠를 비롯해 프로야구(KBO리그), 프로농구(KBL리그) 등 생생한 스포츠 중계 등 다채로운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기본 혜택에 일괄 포함시키지 않고 고객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 형태로 구성하되,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상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뷰티·명품·패션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도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할 수 있다. 쓱닷컴은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공식 입점 브랜드와 전문관을 기반으로 단독 구성·특가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어 체감 혜택은 한층 커진다. 

SSG닷컴은 새 멤버십이 신뢰도 높은 장보기 서비스를 찾는 고객 유입에 속도를 붙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11월 29일부터 12월 7일까지 쓱닷컴 일 평균 신규 방문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0%, 일 평균 방문자 수는 15% 증가하며 눈에 띄는 오름세를 보였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압도적인 장보기 적립에 OTT 서비스까지 더해 체감 혜택을 크게 높이고자 한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추가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보모어 ‘ARC-54’.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免, 초고가 위스키 ‘보모어 ARC-54’ 국내 단독 출시

롯데면세점이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보모어(Bowmore)’의 초고가 프리미엄 위스키 ‘ARC-54’를 국내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 세계 단 130병만 한정 제작되어 희소성이 매우 높다. 

보모어는 스코틀랜드 아일라섬에서 1776년부터 위스키 증류소를 운영해 온 역사 깊은 브랜드로, 독보적인 풍미를 자랑하는 피트 위스키의 대표주자다. 롯데면세점에서도 싱글몰트 위스키 중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내국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보모어가 전 세계 한정 130병만 제작한 ARC-54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

7만9000달러(약 1억2000원)의 초고가 하이엔드 위스키인 이 제품은 9일부터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각 1병씩 판매된다. 국내에서는 ARC-54의 18번과 99번 바틀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ARC-54는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과 호주 멜버른공항점에서도 각 1병씩 판매 중이다. 

ARC-54는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 마틴(Aston Martin)'과의 협업으로 제작됐으며, 애스턴 마틴의 하이퍼카 발키리에서 영감을 받아 내부 위스키가 흐르는 듯한 반사 효과를 구현한 독특한 보틀 디자인을 선보인다. 1968년 증류를 시작해 54년간 유럽산 오크 셰리 버트(Sherry Butt) 및 미국산 오크 호그스헤드(Hogshead)에서 숙성한 후 15개월간 블렌딩한 이 제품은 바닐라, 버터스카치, 풍부한 과일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도 강렬한 피트 특유의 훈연향과 허브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9일부터 보모어 위스키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위스키에 와인의 매력을 더한 컬렉션인 '아펠라시옹(Appellation)'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보모어 14년 보르도 와인 캐스크 피니시'는 버번 캐스크에서 숙성한 위스키에 최고급 보르도 와인의 풍미를 더해 베리의 달콤함과 보모어 특유의 훈연향이 어우러진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보모어 16년 루비 포트 캐스크 피니시', '보모어 19년 피노누아 캐스크 피니시' 등 특별한 제품들이 준비돼 있다.

이정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은 “전 세계에 130병밖에 없는 특별한 상품을 롯데면세점에서 국내 단독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롯데면세점만의 특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S25가 신제품 ‘맛삼춘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한다. GS25 제공

GS25, 딸기샌드위치 판매 개시

GS25가 겨울철 대표 디저트로 자리매김한 딸기샌드위치 신제품 ‘맛삼춘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딸기샌드위치는 GS25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과일 샌드위치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 매년 말부터 이듬해 초까지 한정 운영하는 겨울 시즌 전략 상품이다. 시즌 한정 판매임에도 지난 시즌까지 누적 판매량은 2300만개를 넘어서며, 매년 ‘밀리언셀러’로 자리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맛삼춘 딸기샌드위치’는 제철 설향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조합해 만든 제품이다. 전북 고창, 충북 단성, 전남 장성 등 국내 주요 산지에서 선별한 설향 딸기를 사용했으며 평균 12브릭스(brix)의 당도와 약 15g 내외의 크기를 갖췄다. 샌드위치 한 개에는 딸기 4개가 들어가며 가격은 3700원이다.

GS25는 1030 가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딸기를 삼킨 춘식이’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함으로써 구매 욕구도 높였다. 오는 10일까지 이틀간 우리동네GS 앱에서는 한정수량 1000개가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출시되며, 오는 17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신선한 생딸기부터 디저트·스낵류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누적 600만개 판매를 기록한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에서 △서울우유 딸기크림빵 △서울우유 딸기크림도넛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마스카포네 치즈와 딸기 리플잼을 넣은 프리미엄 크림빵과 생딸기 식감을 강조한 도넛 제품으로 각각 오는 18일과 23일 순차 출시된다.

신선식품 자체 브랜드 ‘신선특별시’에서는 설향 딸기를 비롯해 비타베리, 킹스베리, 조이베리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을 운영한다. 12월 중순에는 60g 이상 최상급 킹스베리 1입 구성의 ‘시그니처 딸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딸기잼과 크림을 쫀득한 모찌로 감싼 ‘쿠냥이의 딸기 모찌팬케이크(2500원)’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딸기&소금우유크림팝콘(2000원)’도 함께 선보인다.

정시현 GS25 FF팀 MD는 “딸기 샌드위치는 매년 겨울 시즌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로, 올해는 품질 좋은 국산 설향 딸기와 캐릭터 콜라보 패키지를 적용해 맛과 재미를 모두 강화했다”며 “딸기 시즌에 맞춰 신선 과일부터 베이커리, 스낵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딸기 상품을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세계까사 까사미아 뉴아빌 시리즈. 신세계까사 제공

신세계까사, 2026년 신학기 준비…학생·주니어 가구 행사 

신세계까사가 2026년 신학기를 앞두고 학생·주니어 가구 수요가 집중되는 연말에 맞춰 오는 28일까지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2월에는 전국 약 2만세대 이상의 신규 입주가 예정되어 있다. 여기에 12~1월 신학기 준비 수요가 겹치며 자녀방 가구 교체와 인테리어가 활발해지는 시기가 될 전망이다. 신세계까사는 이러한 수요에 맞춰 학생·주니어 가구 프로모션을 기획, 새 학기 준비에 필요한 필수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까사미아의 대표 주니어 가구 시리즈 ‘뉴아빌’은 단품 10%, 세트는 1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뉴아빌’은 사용자의 연령대와 학습 습관, 공간 규모에 맞춰 유연하게 조합할 수 있는 스마트 모듈 시스템 가구로, 자녀 성장 단계에 맞춘 실용성이 강점이다.

또 다른 스테디셀러인 성장형 모듈 가구 ‘피키오’, 단정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노아’, 중·고등학생이 될 때까지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모던한 디자인의 ‘노엘’ 등 인기 주니어 라인업도 세트 구매 시 15% 할인한다.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도 성장기 자녀의 매트리스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혜택을 강화했다. 특히, 세트로 구매하면 할인 폭이 더욱 커지는 구성으로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매트리스 단품은 최대 30% 할인되며, 매트리스 구매 시 서랍장, 협탁 등 기타 침실 가구도 3종까지 15% 할인이 적용된다.

또,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을 함께 구매할 경우 프레임을 최대 3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은 전 제품이 친환경 인증을 받은 매트리스 시리즈로, 성장기 자녀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수면 환경을 조성해 줄 기회다.

그 외에도 ‘하벨’, ‘제럴드’ 시리즈를 비롯해 ‘뉴리브로’ 모션 데스크, ‘휴먼스케일’ 체어 등 까사미아의 인기 홈오피스 가구도 최대 6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신학기 준비 고객들을 위한 특별 사은 혜택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까사미아의 학생·주니어 가구를 1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올해 12월은 입주와 신학기 준비 시기가 맞물리며 학생·주니어 가구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실용적인 구성의 까사미아와 마테라소 인기 가구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신세계까사는 향후에도 트렌드를 주도하는 고감도 디자인 가구들과 고객 수요에 맞는 실속 있는 프로모션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