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소방서(서장 최경범)는 14일 ‘2025년 경상남도 청렴 우수부서’ 선정으로 받은 시상금 100만원 전액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경상남도 감사위원회가 주관한 ‘2025년 공직자 청렴 자기관리’ 평가에서 양산소방서가 ‘부서 청렴 계획 수립’과 ‘청렴 교육 이수’ 등 자발적인 청렴 문화 조성 노력을 인정받아 소방 분야 ‘우수부서’로 선정된 데 따른 결실이다.
소방서는 시상금을 의미 있게 사용하기 위해 100만원 상당의 영양식 음료 52박스를 구입해 양산시 물금읍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전달했다. 기탁된 물품은 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최경범 서장은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일궈낸 청렴 결실을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공정한 공직윤리 확립은 물론, 소외된 이웃을 살피는 나눔 활동을 지속하여 신뢰받는 소방서가 되겠다”고 전했다.
◆양산 에코이비인후과-연두약국,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부
에코이비인후과(대표원장 송대근)와 연두약국(국장 최원주)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원을 지난 13일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송대근 에코이비인후과 대표원장은 "이번 성금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에코이비인후과와 연두약국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탁된 성금은 도움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덕성장애인생활자립협회, 양산시에 성금 500만원 전달
(사)덕성장애인생활자립협회(대표 장순옥)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돕기 위해 지난 13일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저소득층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사)덕성장애인생활자립협회는 평소에도 꾸준한 기부와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장순옥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주신 (사)덕성장애인생활자립협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탁된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