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교촌에프엔비가 메인 협찬사로 참여한 치맥(치킨+맥주) 문화 행사 ‘2013 대구 치맥 페스티벌’이 지난 18일 개최했다.
대구 두류공원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개최 이전부터 다양한 사전 프로모션을 대중들에게 선보인 바 있다. 축제 첫 날 전국에서 모인 관람객들은 치킨체험 이벤트에 참가, 치킨 소스를 바르고 조각 닭을 짜 맞춰 박스에 포장하는 데 많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장 내에 위치한 교촌 부스에서도 2011년 이전에 제작된 교촌 관련 물품을 소지한 관람객들에게 참가상을 포함해 총 500만 원의 추억 포상금을 수여하는 ‘교촌치킨 추억 주GO~ 포상금 받GO!’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교촌 홍보영상과 광고를 상영하는 교촌 홍보관을 운영하기도 했다.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국내 최초로 치맥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색적인 문화 축제에 참여하게 돼 굉장히 영광이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들을 위해 맛있는 치킨과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 이번 축제가 향후 세계적인 페스티벌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에프앤비는 남은 축제 기간 동안 개그맨 유민상 씨가 진행하는 ‘교촌 CF 패러디’와 ‘커플 교촌 레드윙 먹기 대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인턴기자 ronofsmw@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