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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 경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에서 자체 온라인 및 외부조사기관 의뢰를 통해 총 334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59.2%가 "화이트데이 선물을 준비할 것"이라고 답한 가운데, 올해 화이트데이 선물 평균 비용은 6만5000원으로 나타났다. 반면 지난 발렌타인데이 조사에서 선물 적정 평균 비용은 3만1400원으로 화이트데이의 절반 수준이었다. 화이트데이가 유통가에서는 더 대목인 셈이다.
연령대별로는 10대 3만8700원, 20대 6만4600원, 30대는 8만2800원으로 연령대가 높을수록 선물 비용을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물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응답자의 56%는 “e쿠폰, 모바일상품권, e머니 등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또 "할인상품 구매"라는 대답이 31.3%로 뒤를 이었다.
한편, 화이트데이 선물 준비 이유로 응답자의 59.3%는 “발렌타인데이에 선물 준 사람에게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다고 답했다. 기혼 포함 커플의 64%는 지난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 등의 선물을 받은 반면, 솔로는 절반이 넘는 54%가 선물을 받지 못했다고 답했다. 그러나 솔로 응답자들도 가족(35%)에게 화이트데이 선물을 할 것이라 응답해 선물 수요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옥션에서는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선물 완전정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츄파춥스 미니튜브 50개 (7900원), 애미어스유기농사탕 1통(1만3900원), 롯데 롤리팝 70개(7900원) 등의 사탕 선물이 준비됐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쿠키 경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에서 자체 온라인 및 외부조사기관 의뢰를 통해 총 334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59.2%가 "화이트데이 선물을 준비할 것"이라고 답한 가운데, 올해 화이트데이 선물 평균 비용은 6만5000원으로 나타났다. 반면 지난 발렌타인데이 조사에서 선물 적정 평균 비용은 3만1400원으로 화이트데이의 절반 수준이었다. 화이트데이가 유통가에서는 더 대목인 셈이다.
연령대별로는 10대 3만8700원, 20대 6만4600원, 30대는 8만2800원으로 연령대가 높을수록 선물 비용을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물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응답자의 56%는 “e쿠폰, 모바일상품권, e머니 등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또 "할인상품 구매"라는 대답이 31.3%로 뒤를 이었다.
한편, 화이트데이 선물 준비 이유로 응답자의 59.3%는 “발렌타인데이에 선물 준 사람에게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다고 답했다. 기혼 포함 커플의 64%는 지난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 등의 선물을 받은 반면, 솔로는 절반이 넘는 54%가 선물을 받지 못했다고 답했다. 그러나 솔로 응답자들도 가족(35%)에게 화이트데이 선물을 할 것이라 응답해 선물 수요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옥션에서는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선물 완전정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츄파춥스 미니튜브 50개 (7900원), 애미어스유기농사탕 1통(1만3900원), 롯데 롤리팝 70개(7900원) 등의 사탕 선물이 준비됐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