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양사에서는 음료 형태가 아닌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서브카테고리를 창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현재, 2000억원 이상의 규모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1990년대 초부터 시작된 숙취해소음료 시장이 장기적인 침체로 인해 팍팍해진 일상에서 술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제품 판매가 급증하며 20년간 큰 폭으로 성장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미 국내 숙취해소 음료 시장은 그래미의 여명 808, CJ제일제당의 컨디션, 동아제약의 모닝케어 등 이른바 ‘숙취해소 BIG 3’가 시장을 90% 이상 점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세에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소기업과 외국계 업체들까지 진출 러시를 이루며 갈수록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최근 5개월 동안 19%의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가까운 일본에 약 5,000억원 규모에 달할 정도로 거대하게 형성될 정도로 매력적인 시장이라는 평이다. 특히 전 세계 카레생산 1위 업체인 하우스웰니스푸드사의 우콘파워(우콘노치카라)가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삼양사 큐원에서 선보인 숙취해소환 ‘상쾌환’은 숙취해소식품이 음료형태가 아닌 환 형태로 탈바꿈하면서 신호탄 격의 제품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상쾌환’의 경우 숙취해소에 유효한 성분 함량을 고농축 하였고, 타 제품과의 알코올 분해 효과를 비교한 임상실험 역시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과가 41.5% 더 높게 나온 결과로써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휴대도 간편해 평소 지니고 있다가 필요 시 손쉽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성장세에 큰 견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현재, 2000억원 이상의 규모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1990년대 초부터 시작된 숙취해소음료 시장이 장기적인 침체로 인해 팍팍해진 일상에서 술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제품 판매가 급증하며 20년간 큰 폭으로 성장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미 국내 숙취해소 음료 시장은 그래미의 여명 808, CJ제일제당의 컨디션, 동아제약의 모닝케어 등 이른바 ‘숙취해소 BIG 3’가 시장을 90% 이상 점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세에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소기업과 외국계 업체들까지 진출 러시를 이루며 갈수록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최근 5개월 동안 19%의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가까운 일본에 약 5,000억원 규모에 달할 정도로 거대하게 형성될 정도로 매력적인 시장이라는 평이다. 특히 전 세계 카레생산 1위 업체인 하우스웰니스푸드사의 우콘파워(우콘노치카라)가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삼양사 큐원에서 선보인 숙취해소환 ‘상쾌환’은 숙취해소식품이 음료형태가 아닌 환 형태로 탈바꿈하면서 신호탄 격의 제품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상쾌환’의 경우 숙취해소에 유효한 성분 함량을 고농축 하였고, 타 제품과의 알코올 분해 효과를 비교한 임상실험 역시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과가 41.5% 더 높게 나온 결과로써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휴대도 간편해 평소 지니고 있다가 필요 시 손쉽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성장세에 큰 견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